KT넥스알, 국제컴퓨터학회서 AI 기반 구매전환 예측모델 발표

KT넥스알, 국제컴퓨터학회서 AI 기반 구매전환 예측모델 발표

브릿지경제 2024-04-15 10:34:20 신고

3줄요약
KT넥스알
(이미지제공=KT넥스알)

 

빅데이터 전문기업 KT넥스알은 지난 8일부터 12일까지 스페인 아빌라에서 열린 제39회 국제컴퓨터학회(ACM) 응용컴퓨팅 심포지엄(SAC) 2024에서 인공지능(AI) 기반 구매전환 예측모델에 관한 연구논문을 발표했다고 15일 밝혔다.

ACM은 컴퓨터공학 분야에서 세계최대 규모와 최고권위를 자랑하는 학회다. 논문 채택률이 25% 이내에 불과할 정도로 심사기준이 까다로운 만큼 산출되는 연구결과들의 기술적 영향도가 높은 것으로 유명하다. SAC는 ACM 내에서도 컴퓨팅 분야에 저명한 학술대회로 손꼽힌다.

KT넥스알이 발표한 논문은 ‘고객행동 데이터를 활용해 구매전환 가능성이 높은 잠재고객을 예측하는 AI 분석모델’에 관한 연구다. 이 연구는 개인정보를 식별할 수 없는 상태의 고객이 제품을 인지하고 구매결정을 내리기까지의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행동 데이터와 구매까지의 소요시간, 구매여부 등의 관계를 AI 기술로 분석해 예측모델을 제시했다.

KT넥스알은 해당 모델을 활용해 시뮬레이션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같은 비용을 들였을 때 클릭률은 안정적인 수준을 유지하면서 전환율은 약 2배 이상 증가한 것을 확인했다. 이는 디지털마케팅을 수행하는 기업들이 구매전환 가능성이 높은 대상 그룹을 보다 정교하게 타깃팅하고 마케팅 효율을 증대시켜 매출성장에 기여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

논문 발표자인 반기림 KT넥스알 연구원은 “ACM 주관 학술대회에서 우리의 논문이 발표된 것은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했다는 의미”라며 “KT넥스알의 AI 역량과 탁월한 기술력이 다시 한번 입증됐다”고 말했다.

이호재 KT넥스알 대표는 “앞으로도 AI 연구개발에 적극적으로 투자하여 기술을 고도화하고 활용 범위를 넓혀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박준영 기자 pjy60@viva100.com 

Copyright ⓒ 브릿지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