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9개월 만의 골→첫 홈 승리…이재원 “나도 모르게 나온 장면, 꿈같다”

3년 9개월 만의 골→첫 홈 승리…이재원 “나도 모르게 나온 장면, 꿈같다”

일간스포츠 2024-04-15 06:01:02 신고

3줄요약
수원FC 이재원. 사진=프로축구연맹

수원FC의 2024시즌 첫 홈 승리를 이끈 미드필더 이재원이 벅찬 소감을 전했다.

김은중 감독이 이끄는 수원은 14일 오후 2시 수원종합운동장에서 벌인 대전과 2024 하나은행 K리그1 7라운드 홈 경기에서 1-0으로 이겼다. 개막전 승리 후 6경기 만에 승전고를 울린 수원은 중위권으로 도약했다. 

이재원이 경기의 주인공이었다. 수원의 중앙 미드필더로 선발 출전한 이재원은 양 팀이 0-0으로 맞선 후반 6분, 침착한 칩샷으로 대전 골문을 열었다. 안데르손의 패스를 받은 그는 대전 센터백 아론을 깔끔하게 제친 뒤 토킥으로 볼을 툭 띄워 골망을 출렁였다.

경기 후 이재원은 “오랜만에 홈 경기 승리를 거뒀는데, 많이 기쁘다. 앞으로도 좋은 경기력으로 보답하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2020시즌 성남FC 시절 이후 3년 9개월 만에 골 맛을 본 이재원은 “꿈같다”며 “솔직히 나도 모르게 그런 장면(득점)이 나왔다”고 했다. 

수원의 고민은 ‘결정력’이었다. 김은중 감독은 경기 후 “울산전에서 (이재원이) 일대일 찬스를 못 넣었는데 되게 미안해하더라. 나도 골 못 넣은 것에 관해서 이야기 안 했다”며 “훈련을 통해 미드필더도 골을 넣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공격수들은 반성해야 한다. 오죽 답답했으면 재원이가 나가서 넣었겠는가”라고 뼈 있는 말을 남겼다. 

수원 이재원(오른쪽)이 득점 후 기뻐하는 모습. 사진=프로축구연맹

이재원은 “울산전 끝나고 감독님께서 카톡을 하셨는데 고생했다고 연락을 주셨다. 골을 넣었으면 경기가 어떻게 될지 모른다고 생각했는데, 팀원들과 감독님께 죄송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었다. 카톡이 와서 사과를 드렸다”고 전했다. 

이어 “나는 골 넣는 선수가 아니다. 수원에서 맡은 역할도 수비 쪽으로 역할을 주시기도 했는데, 공격을 한 번 나가서 찬스가 생겨서 넣을 수 있었다”며 “수원에 공격성을 장점으로 가진 선수들이 많다. 그 선수들을 믿고 수비 쪽으로 생각을 많이 한다”고 밝혔다. 

하지만 이번 득점으로 생각이 바뀐 이재원은 “작년에 실점이 많았는데, 최대한 줄이자는 것이 목표였다. 오늘 이후로는 공격포인트도 10개까지 하고 실점도 줄여서 베스트11에 드는 게 목표”라고 힘줘 말했다.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