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콘서트, 그라운드 객석 없앤다... 왜?

임영웅 콘서트, 그라운드 객석 없앤다... 왜?

금강일보 2024-04-14 22:40:00 신고

사진= 물고기뮤직 제공 사진= 물고기뮤직 제공

가수 임영웅의 '상암벌'(서울월드컵경기장) 콘서트가 그라운드 객석 없이 진행된다.

지난 8일 소속사 물고기뮤직에 따르면 다음달 25~26일 서울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임영웅 콘서트 '아임 히어로 - 더 스타디움(IM HERO - THE STADIUM) 좌석배치도에는 그라운드 내에 객석이 없고 기존 스태드석만 관객석으로 안내됐다.

보통의 공연은 다수의 관객을 받기 위해 그라운드 잔디 위에 의자를 설치해 객석을 만들지만 임영웅 콘서트는 그라운드에 관객이 입장하지 않는다.

소속사는 "서울월드컵경기장의 잔디 훼손에 대해 우려하는 축구팬들과 관계자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여 잔디 훼손을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그 대신 공연장 북측에 잔디 침범 없이 대형 전광판을 설치해 관객 만족도를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그라운드 밖을 두르는 돌출무대도 준비된다.

사진= 물고기뮤직 제공 사진= 물고기뮤직 제공

임영웅은 잔디 훼손을 최소화하면서도 색다른 무대를 선사하고자 다방면으로 고민하다 이러한 방안을 확정했다.

임영웅의 '아임 히어로 - 더 스타디움' 콘서트는 5월 25~26일 서울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다.

소속사는 "현재까지도 공연의 퀄리티를 높이면서도 잔디 훼손을 막는, 두 마리 토끼를 다 잡기 위한 회의는 계속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앞서 일부 축구 팬들은 이달 세븐틴을 시작으로 5월 임영웅, 9월 아이유 콘서트까지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잇달아 K팝 공연이 예정돼 있어 잔디 훼손 우려를 드러냈다. 훼손 정도에 따라 다르지만 잔디 회복 기간에는 다소 시간이 걸리는 것으로 알려졌다.

Copyright ⓒ 금강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