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대표에게 매서운 말 들었던 한동훈 국민의힘 전 위원장이 마지막 말 남겼다 (+이유)

이준석 대표에게 매서운 말 들었던 한동훈 국민의힘 전 위원장이 마지막 말 남겼다 (+이유)

위키트리 2024-04-13 11:47:00 신고

3줄요약

한동훈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고별사를 남겼다.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가 지난달 13일 오전 경기도 용인시 양향자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 연합뉴스

4·10 총선 패배의 책임을 지고 비상대책위원장에서 물러난 한동훈 전 위원장은 13일 당직자들에게 "제가 부족했다. 여러분 노고가 컸다는 걸 제가 누구보다 잘 안다. 여러분의 헌신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 마지막까지 나라와 당을 지킨 힘이었다. 우리, 결과에 대해 충분히 실망하자. 이에 따라 무엇을 고쳐야 할 지 알아내 고치자"라고 말했다.

이어 "힘내자. 우리가 국민의 사랑을 더 받을 길을 찾게 되기를 희망한다. 급히 떠나느라 동료 당직자와 보좌진 한분 한분 인사 못 드린 것이 아주 아쉽다. 여러분과 같이 일해서 참 좋았다. 잘 지내세요"라고 전했다.

앞서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지난 11일 SBS 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 출연했다.

이 대표는 "한 전 위원장은 이번 선거 결과를 본인이 못 받아들일 것이다. '나 때문이 아니다'라고 생각할 것이다"라고 말하자 진행자가 "용산 대통령실 때문이라고 생각할 만큼 갔느냐?"라고 묻자, 이 대표는 "그렇다. 그것 때문에 (당에) 분화가 일어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더불어민주당이 180석의 의석을 가지고도 21대 때 오히려 한 위원장의 먹잇감이 됐던 사례가 있다. 솔직히 한 위원장 누가 키워줬나. 민주당이 그것을 반면교사 삼아서 이번에 얼마나 나은 대 윤석열 정부 투쟁을 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저는 윤석열 정부가 하는 일에 동의하지 않는다. 채 상병과 박정훈 대령에 관한 건도 당장 총선 이후 윤 대통령이 풀어내야 한다고 보고 있다. 이런 주장을 하는 게 선명한 야당이다"라고 밝혔다.

그는 "지금 보수 정당은 교육, 안보, 경제에 있어서 비교 우위가 사라진 뒤로 철학의 빈곤을 해결하지 못하면 보수 타이틀을 갖고 선거에 이기기 쉽지 않다"라고 설명했다.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지난 11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관련 입장 발표를 하고 있다. / 연합뉴스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