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건설부문, 한화포레나 안산고잔2차 100% 계약 완료

한화 건설부문, 한화포레나 안산고잔2차 100% 계약 완료

데일리안 2024-04-12 13:20:00 신고

한화 건설부문이 지난달 분양을 시작한 ‘한화포레나 안산고잔2차’가 정당계약 시작 1주일 만에 분양이 마감됐다.ⓒ한화 건설부문

한화 건설부문이 지난달 분양을 시작한 ‘한화포레나 안산고잔2차’가 정당계약 시작 1주일 만에 분양이 마감됐다.

한화 건설부문은 지난달 31일부터 정당 당첨자 계약을 진행했으며, 총 472가구(일반분양 178가구)에 대해 지난 7일 100% 분양이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648번지 일대에 위치한 이 단지는 한화 건설부문이 고잔연립9구역을 재건축해 공급하는 아파트로, 일반공급 청약경쟁률 12.73대 1을 기록한 바 있다.

한화 건설부문 관계자는 “한화포레나 안산고잔2차는 개통 예정인 신안산선의 직접적 수혜지로 우수한 교육환경과 쾌적한 자연환경까지 갖춰 입지가 뛰어나다”며 “‘포레나’의 브랜드파워도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한화 건설부문은 단지 전반에 ‘포레나 익스테리어 디자인’, ‘포레나 엣지룩’ 등 포레나만의 상품과 설계를 반영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였다. 또 커튼월룩을 적용해 세련미를 높였으며 전가구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를 통해 채광과 전망을 극대화했다.

특히 현재 공사가 진행 중인 신안산선이 완성될 경우 단지 인근의 신안산선 성포역을 이용해 여의도까지 30분대로 진입이 가능하다. 지하철 4호선·수인중앙선 중앙역 이용도 편리하다.

이 밖에도 단지 내 어린이집(포레나 프리스쿨)과 뒷편 유치원, 단지 앞 덕성초를 비롯, 중앙중, 경안고 등을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고대안산병원, 안산시청, 안산버스터미널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는 물론 안산천, 안산중앙공원, 광덕체육공원 등 이용이 용이하다.

주택담보대출(LTV)도 최대 70%까지 받을 수 있는 등 대출 규제에서도 자유로워 자금 부담이 적고, 재당첨 제한이 없으며 분양권 전매(당첨자발표일로부터 6개월 이후)가 허용된다는 점도 긍정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아파트 입주는 2026년 9월로 예정돼 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