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X에서 제작한 캐주얼 퍼즐 게임 ‘수박게임’의 안드로이드 버전이 4월 중순 출시될 예정이다.
‘수박게임’은 닌텐도 스위치로만 출시됐던 게임이라 갑작스런 히트로 인해 다양한 유사 게임이 다른 플랫폼에 등장한바 있다. 특히 모바일에서는 더 많은 종류의 유사게임이 출시됐지만, 원조의 물리엔진과 귀여운 그림체를 따라가는 것은 얼마 없다는 평가였다. 이에 작년 1월 iOS버전이 한 발 먼저 등장했고, 이번에 안드로이드 버전이 출시되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 게임은 닌텐도 스위치 버전으로 일찌감치 발매돼 한동안 별다른 반응을 받지 못하다가 작년 갑자기 주목을 받아 1년 만에 약 850만의 판매량을 올린바 있다. ‘수박게임’의 게임성은 여타 다른 하이퍼 캐주얼 게임과 비슷할 수 있지만, 유저 마음대로 게임을 컨트롤 할 수 없다는 점에서 새로운 재미가 생긴다. 이 게임에서는 유저가 공중에서 과일을 떨어뜨려 같은 종류가 충돌하면 더 큰 과일로 변한다. 하지만, 상식과 약간 다른 물리엔진 덕분에 과일들이 예상치 못한 곳으로 떨어지는 경우가 많이 이 점이 게임의 큰 특징이 되었다.
‘수박게임’은 과일을 모아 점점 커다란 과일로 변해 마지막에는 수박으로 만드는 것이 목표다. 수박끼리 충돌하게 되면 사라지며 큰 점수를 얻을 수 있어 유저들의 목표이자 로망이라 할 수 있다. 최근에는 2인 플레이 기능도 지원하기 시작해 조금 더 다양한 방식으로 플레이 할 수 있게 되었다는 평가다.
한편, ‘수박게임’ iOS버전은 일본에서만 출시해 안드로이드 버전의 글로벌 발매 여부에 팬들의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