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 찾아온 美 상·하원 의원단…"우리 기업 지원" 당부

윤석열 대통령 찾아온 美 상·하원 의원단…"우리 기업 지원" 당부

아시아투데이 2024-03-29 20:56:03 신고

3줄요약
윤석열 대통령, 미국 상·하원 의원단 접견<YONHAP NO-3986>
윤석열 대통령이 29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 확대회의실에서 방한한 커스틴 질리브랜드 미국 상원의원과 인사하고 있다./대통령실

아시아투데이 박지은 기자 = "한미 양국 간 활발한 투자와 경제협력은 교역 증진, 일자리 창출, 인적교류 확대 등 양국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혜택을 가져오고 있습니다. 이런 호혜적 협력이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미국 내에 진출한 우리 기업 지원에 관심을 가져 주십시오."

윤석열 대통령이 29일 방한 중인 미국 상·하원 의원단을 만나 현지에 진출한 우리 기업에 대한 지원을 당부했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미국 상·하원 의원단을 접견하고 한미동맹 강화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윤 대통령은 "자유, 민주주의, 법치의 보편적 가치에 기반한 '글로벌 포괄 전략동맹'인 한미동맹의 외연이 군사 안보뿐 아니라 경제 안보, 첨단기술, 문화, 사이버와 우주 등으로 나날이 확장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미국 상·하원 의원단 접견한 윤석열 대통령<YONHAP NO-3981>
윤석열 대통령이 29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 확대회의실에서 방한한 미국 상·하원의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마크 켈리 상원의원, 마이클 베넷 상원의원, 진 섀힌 상원의원, 커스틴 질리브랜드 상원의원, 윤 대통령, 필립 골드버그 주한미국대사, 신시아 루미스 상원의원, 로저 마샬 상원의원, 아드리아노 에스빠이얏 하원의원./대통령실

윤 대통령은 또 우리 전문 인력과 청년의 원활한 미국 진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전문직 비자 쿼터 법안 통과를 위한 지원도 요청했다. 현재 미 의회에는 한국인에 대한 전문직 비자 쿼터 확대 법안이 계류돼 있다.

방한 의원단은 "지난해 4월 윤 대통령의 국빈 방미를 계기로 한미관계가 역대 최고 수준에 이르렀다"고 평가했다. 의원단은 또 "정치적 위험을 감수하면서도 시대의 변화를 직시하고 한미일 관계를 개선한 윤 대통령의 용기에 존경을 표한다"며 "한미동맹의 지속적인 발전과 양국 경제협력의 모멘텀 강화를 위해 미국 의회 차원에서도 필요한 역할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들은 "굳건한 한미동맹이 북한의 위협과 도발에 맞서 한반도의 평화와 안정을 유지하고 있다"며 "북한 내 모든 개개인의 자유와 인권 증진을 위한 윤 대통령의 노력을 적극 지지한다"고 화답했다.

한편 윤 대통령은 지난해 4월 자유의 가치를 강조한 미 의회 연설을 통해 상·하원 의원들에게 기립 박수를 받은 바 있다.

Copyright ⓒ 아시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