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 개화시기' 1초 만에 확인할 수 있는 초간단 방법

'벚꽃 개화시기' 1초 만에 확인할 수 있는 초간단 방법

위키트리 2024-03-29 10:57:00 신고

올해 봄은 기상 변화 등의 문제로 인해 벚꽃, 개나리, 진달래 등 봄꽃의 개화 시기가 예상보다 늦어지고 있다. 이는 전국 곳곳에서 열리는 여러 봄꽃 축제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특히 벚꽃 축제의 경우 행사는 시작됐지만 꽃이 펴지 않아 현장을 찾은 관광객들의 불만이 쏟아지고 있기도 하다. 축제 주최 측 역시 이러한 상황 속에서 막대한 손실을 입어 애를 먹고 있다.

'벚꽃·개나리·진달래' 개화시기 1초 만에 확인할 수 있는 초간단 방법. / 뉴스1, BonikArt-shutterstock.com

이같이 나들이 방문객들이 벚꽃, 개나리, 진달래 등 봄꽃을 보러 현장을 찾았지만 피어있는 꽃이 없어 허탕 치는 일이 잦은 가운데, 꽃들의 개화 여부를 직접 간편하게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전국 곳곳에 위치한 CCTV를 이용해 실시간 개화상태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는 방법이다. 휴대전화, PC 등으로 CCTV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에 접속만 할 수 있다면 아주 간단하게 꽃들의 개화시기, 만개시기 등을 파악할 수 있다.

우선 실시간 CCTV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첫 번째 사이트로는 '경찰청 도시교통정보센터()'가 있다. 도로 교통상황 등을 실시간으로 손쉽게 체크할 수 있는 해당 사이트를 이용하면 봄꽃 명소에 위치한 CCTV를 보고 꽃의 개화, 만개 여부를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다.

전국적 벚꽃 명소로 잘 알려진 경주시, 하동군에서는 관광객들이 실시간 CCTV 화면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를 따로 만들어 제공하기도 한다. 경주문화관광 홈페이지에서 '실시간경주()'란을 통해 명소들의 현황을 눈으로 직접 체크할 수 있다. 또 하동군은 '하동 십리벚꽃길()'라는실시간으로 벚꽃 개화시기 등을 볼 수 있는 페이지를 지도와 함께 구성해 관광객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다.

이밖에도 봄꽃 개화현황에 대한 정보는 기상청() 등에서도 비교적 쉽게 얻을 수 있다. 지역별로 클릭하면 사진까지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진해 군항제 앞두고 핀 벚꽃. / 뉴스1
다음은 전국 벚꽃 축제와 명소들을 정리한 내용이다.

◈ 축제

- 진해 군항제 / 2024.03.23 (토) ~ 2024.04.01 (월)

- 여의도 벚꽃 축제 / 2024.03.29 (금) ~ 2024.04.02 (화)

- 경포 벚꽃 축제 / 2024.04.5 (금) ~ 2024.04.10 (수)

- 제천 청풍호 벚꽃 축제 / 2024.03.27 (수) ~ 2024.04.07 (일)

- 대구 이월드 벚꽃 축제 / 2024.03.16 (토) ~ 2024.04.07 (일)

◈ 명소

- 서울 : 석촌호수 / 여의도 한강공원 / 서울숲 / 경희궁 / 창덕궁

- 경기 : 안양 충훈벚꽃길 /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 용인 에버랜드 / 남양주 아침고요수목원

- 강원 : 강릉 경포호 / 속초 설악산 / 평창 대관령 양떼목장

- 충청 : 천안 각원사 / 공주 무령왕릉 / 제천 청풍호 / 부여 국립부여박물관

- 전라 : 진안 마이산 / 무안 꽃지 해수욕장 / 담양 메타프로방스 / 순천만 국가정원

- 경상 : 김해 장유월드 / 밀양 삼랑진 / 안동 하회마을 / 경주 보문단지

- 제주 : 제주 올레길 / 성산일출봉 / 한라산 / 섭지코지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