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스포츠X팬캐스트] BTS 정국, 최고로 사랑받는 막내 아티스트 1위

[일간스포츠X팬캐스트] BTS 정국, 최고로 사랑받는 막내 아티스트 1위

일간스포츠 2024-03-29 05:38:01 신고

3줄요약


그룹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최고로 사랑받는 막내로 꼽혔다.

정국은 지난 14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된 일가스포츠X팬캐스트 테마 픽 ‘막내 온탑, 최고로 사랑받는 막내 아티스트는?’ 투표에서 득표율 57.32%에 해당하는 1만9382표를 받으며 1위에 올랐다.

정국은 보컬, 춤, 운동 등 다방면으로 뛰어난 재능을 가지고 있어 방탄소년단 팬덤 아미 사이에서 ‘황금 막내’라 불리기도 한다. 솔로 행보를 살펴보면 역시 황금 막내답다. 

사진=빅히트 뮤직 제공.

지난해 발매한 솔로 앨범 ‘골든’은 2024년 스포티파이 집계에서 K팝 솔로 가수 최초로 유일하게 10억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또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200’에서 20주 연속 차트인 기록을 경신했다. 

현재 정국은 신병교육대를 마친 뒤 군 복무 중이다. 자대에서 조리병(취사병)으로 복무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정국은 지난 16일 팬 커뮤니티 위버스에 “저는 잘 있습니다. 운동도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청소도 천장까지 아주 야무지게 잘하고 있습니다. 밥도 잘 짓고 있습니다”며 근황을 전했다. 정국의 전역 예정일은 2025년 6월이다.

글로벌 팬덤 플랫폼 팬캐스트에서 이번에 진행된 테마 픽에서는 한국 외에 일본, 미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브라질 등 해외 팬덤이 투표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했다.

한편 ‘일간스포츠 X 팬캐스트’의 매번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는 테마 픽에서 1위를 한 아티스트에게는 일간스포츠 지면 광고와 서울 중구 통일로 KG타워 옥외 광고 그리고 팬캐스트 인앱 팝업 광고가 주어진다.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