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전혜진 근황, 사별 3개월만에 이선균 부친상 소식에 모두 오열했다 (+아들, 아버지)

배우 전혜진 근황, 사별 3개월만에 이선균 부친상 소식에 모두 오열했다 (+아들, 아버지)

살구뉴스 2024-03-28 18:27:42 신고

3줄요약
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 제공, 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 제공, 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최근 배우 전혜진이 시부상을 당했다는 소식에 애도의 물결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는 불과 남편 이선균과의 사별 3개월만에 일어난 비보 소식으로 모두 안타까움을 전하고 있습니다. 

 

배우 전혜진 근황, 이선균 부친상·전혜진 시부상...

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 제공, KBS 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 제공, KBS

최근 배우 전혜진이 자신의 남편인 배우 이선균과 사별한 지 3개월 만에 시부상을 당했습니다. 

2024년 3월 27일, 이선균이 생전에 몸담았던 소속사이자, 전혜진의 소속사 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 측은 "전혜진이 시부상을 당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이선균의 아버지이자 전혜진의 시아버지 이모 씨는 노환으로 별세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유족들은 빈소를 마련하고 조문객을 맞을 예정입니다.

SBS SBS

현재 시아버지를 잃은 전혜진에 대한 안타까움에 비보를 접한 네티즌들은 애도의 뜻을 전하고 있습니다.

한편, 마약 투약 혐의로 입건돼 세 차례의 경찰 조사를 받았던 이선균은 2023년 12월 27일 향년 48세의 나이로 사망했습니다. 이에 이선균이 사망함에 따라 해당 사건 관련 경찰 수사는 '공소권 없음'으로 종결됐습니다.

전혜진은 이선균 사망 당시 상주로 빈소를 지키며 남편의 마지막 길을 배웅했습니다. 지난 2009년 5월, 전혜진은 이선균과 결혼슬하에 아들 2명을 뒀습니다.

 

시아버지에게 살가웠던 전혜진, 과거 이선균 발언 재조명

SBS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 SBS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

최근 전혜진이 남편 이선균을 떠나보낸 지 불과 3개월 만에 시부상을 당했다는 소식이 알려진 가운데, 전혜진이 평소 시아버지와 각별했던 것으로 알려져 더욱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전혜진이 평소 시아버지에게 살가운 며느리였다고 합니다. 이에 대해 이선균은 생전 SBS 예능프로그램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에 출연해 가족사를 털어놓은 적이 있습니다. 

해당 방송에서 이선균은 "난 어릴 때부터 아버지와 친하게 지내지 못했다. 사실 난 우리 아버지 같은 아빠가 되기 싫었다"며 "이걸 본다면 아버지는 기분이 나쁘겠지만, 그때만 하셔도 나와 대화가 되지 않았다"고 고백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MBC 온라인 커뮤니티, MBC

이어 "아버지와 나 사이의 교류를 아내 전혜진이 해준다. (아버지가) 나보다 혜진이에게 연락도 자주 하고 밭일도 같이한다"며 "아버지가 젊은 시절 얘기도 혜진이한테 하더라. 제가 몰랐던 아버지의 인생을 아내에게 전해 들었을 때 기분이 묘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아버지한테 너무 미안하고 고맙기도 했다. 아내에게도 고맙다. 아버지한테 더 잘해야겠다는 반성도 했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이선균은 이날 봉제공장을 하던 아버지 덕에 경제적으로 넉넉한 환경에서 자랐지만, 이후 아버지의 빚보증으로 인해 온 가족이 셋방살이했던 기억도 회상했습니다. 동시에 어머니는 2011년 대동맥 박리로 갑작스럽게 사망했다고 전한 바 있습니다. 

 

이선균 사망, 유작은? 

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 제공 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 제공

현재 이선균의 부친이자 전혜진의 시아버지의 비보갑작스럽게 사망했던 이선균의 사망 사실도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이선균은 2023년 10월, 마약 투약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았으며, 입건 이후 A씨를 공갈 및 협박 혐의로 고소했습니다. 또한 이선균은 경찰 조사에서 "A씨가 불면증으로 처방받은 약이라며 줬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즉, 마약 투약에 대한 고의성을 전면 부인했습니다. 또한, 간이 시약 및 신체 정밀검사 결과에선 '음성' 판정 나왔습니다.

세 차례 소환 조사를 받은 이선균은 거짓말 탐지기 조사를 경찰에 요청했으나, 2023년 12월 27일 서울 종로구 와룡공원 일대에서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경찰은 일각에서 제기된 강압 수사 의혹에 대해 "동의하기 어렵다"고 밝혔습니다. 이선균의 사망으로 사건은 '공소권 없음'으로 종결된 바 있습니다. 

이선균의 갑작스런 비보 소식에 국내외 팬들과 동료들은 모두 안타까워했습니다. 서울대학교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그의 빈소에는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배우 정우성, 이정재, 설경구, 조진웅, 김희선, 방송인 신동엽, 봉준호 감독 등 동료 연기자 및 연예 관계자들이 찾아 슬픔을 함께했습니다.

SBS SBS

이후 봉준호 감독, 가수 윤종신, 배우 김의성 등 문화예술인들은 '고(故) 이선균 배우의 죽음을 마주하는 문화예술인들의 요구' 성명을 통해 수사정보 유출 경위에 대한 진상 규명을 촉구했습니다.

이에 경기남부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는 이선균의 수사자료 유출 혐의인천경찰청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해 간부급 경찰관 B씨를 긴급체포했습니다.

한편 이선균의 유작인 영화 '행복의 나라', '탈출'은 올해 개봉을 검토입니다. '행복의 나라'는 현대사를 뒤흔든 사건 속에 휘말린 한 인물과 그를 살리기 위해 전력투구하는 변호사 이야기로, 이선균은 극중 한국 현대사를 뒤흔든 사건에 휘말린 강직한 군인 '박태주' 역을 맡았습니다. 

이에 누리꾼들은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전혜진씨 이럴때일수록 더 힘내셔야해요ㅠㅠ", "이선균 아버지도 얼마나 상심이 크셨을까.." 등등의 반응입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