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신보, 안산서 정책사업설명회 열고 현장의견 청취

경기신보, 안산서 정책사업설명회 열고 현장의견 청취

이데일리 2024-03-28 18:08:00 신고

3줄요약
[수원=이데일리 황영민 기자] 경기신용보증재단(경기신보)이 28일 안산시 경기테크노파크에서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등 유관기관과 함께 중부권역 정책사업설명회를 열었다.

이날 설명회는 창업에 필요한 상권분석, 교육 및 자금 지원까지 다양한 지원정책을 원스톱으로 소개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앞서 경기신보는 도내 31개 시·군을 4개 권역으로 나눠 수원(남부)과 양주(북부) 등에서 정책사업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다.

28일 안산시 소재 경기테크노파크에서 열린 경기신보의 중부권역 정책사업설명회에서 시석중 이사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신보의 정책사업설명회는 도내 기업과 직접 소통하는 한편, 정책지원 유관기관이 협력해 자금 지원 및 정책정보를 한 자리에서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에 참석한 기업들은 고금리 대출의 저금리 대환상품을 비롯한 기업 맞춤형 다양한 보증상품 개발, 보증한도 상향, 컨설팅 요청, 저신용자 등 금융취약계층에 대한 지원 독려, 북부지역 균형발전 등에 대한 건의사항 등이 제기됐다. 또 김태희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안산2)과 이상백 경기도 소상공인연합회장도 참석해 현장의 의견과 다양한 정책들을 제안하기도 했다.

시석중 경기신보 이사장은 “이번 정책사업설명회를 통해 도내 기업의 위기와 어려운 사정을 청취하고, 함께 고민할 수 있었던 중요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경기신보는 호시우보의 자세로 상황변화에 맞는 철저한 준비와 한발 앞서 나가는 위기 대응을 통해 도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경영안정과 위기극복 그리고 연착륙에 혼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