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정치를 개 같이 하는 사람이 문제” 격앙 발언

한동훈, “정치를 개 같이 하는 사람이 문제” 격앙 발언

투데이신문 2024-03-28 17:50:00 신고

3줄요약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8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신촌에서 열린 ‘국민의힘으로 서대문살리기’ 집중유세에서 이용호 서대문갑 후보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8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신촌에서 열린 ‘국민의힘으로 서대문살리기’ 집중유세에서 이용호 서대문갑 후보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투데이신문 윤철순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28일 서울 서대문 지원유세에서 “이재명이나 조국 같은 사람은 징징거리기 위해 정치한다. 정치를 개 같이 하는 사람이 문제”라는 등 격앙된 발언을 쏟아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대문구 신촌 유플렉스 앞 유세에서 “정치는 굉장히 중요하다. (왜냐하면) 여러분의 삶을 모두 바꿀 수 있기 때문”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한 위원장은 “정치를 개 같이 하는 사람이 문제인 거지 정치 자체는 죄가 없다”며 “그래서 정치하러 나왔다. 여러분을 위해, 공공선을 위해 몸 바칠 것이다. 범죄자들이 여러분을 지배하지 못하게 해달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투표장에 들어가면 다른 거 볼 것 없다. ‘국민’이라고 적힌 국민만 보고 찍으면 세상이 바뀌고 범죄자가 물러갈 것”이라며 “범죄자를 중요한 정치에서 치워버려야 한다. 제가 그렇게 하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 위원장은 이후 용산구로 자리를 옮겨 용문시장 사거리 유세를 진행했다.

이곳에서 그는 “정치는 더 준비된, 더 공익에 대한 사명감이 있는 사람이 해야 한다. 이 대표나 조 대표 같은 사람은 순전히 자기 징징거리기 위해 정치한다”며 거듭해 두 사람을 싸잡아 비난했다.

한 위원장은 “자기가 감옥 가기 싫고 자기 주변에 있는 사람들이 피해 받은 것에 복수하기 위해, 사적 복수를 위해 정치한다. 그게 정치인가”라고도 했다.

한 위원장은 오후 왕십리역 광장과 신성시장, 회기역 사거리 등 서울 일대에서 유세를 벌인다. 저녁 시간에는 남양주, 의정부 등 경기 북부를 찾을 예정이다.

Copyright ⓒ 투데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