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사 40주년' SKT, 미래 비전 캐치프레이즈 공개…"글로벌 AI 컴퍼니로"

'창사 40주년' SKT, 미래 비전 캐치프레이즈 공개…"글로벌 AI 컴퍼니로"

일간스포츠 2024-03-28 17:01:22 신고

3줄요약

SK텔레콤은 오는 29일 창사 40주년을 맞아 '글로벌 AI(인공지능) 컴퍼니'로 도약한다는 청사진을 담은 캐치프레이즈를 28일 공개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1984년 차량 전화 서비스를 국내에 처음 도입하고 1996년 CDMA 상용화부터 2013년 LTE-A, 2019년 5G까지 세계 최초 역사를 이어오며 대한민국은 물론 전 세계 이동통신 산업 발전을 이끌어 왔다"고 자평했다.

이날 회사는 창사 40주년을 기념하는 캐치프레이즈 'AI로 대한민국을 새롭게 하는 힘, SK텔레콤'과 엠블럼을 소개했다. 40년 성과와 유산으로 글로벌 AI 컴퍼니로 탈바꿈한다는 의지와 비전을 담았다.

SK텔레콤은 AI 기술을 고도화하고 AI 서비스를 만들어 고객과의 관계를 밀접하게 하는 '자강'과 AI 얼라이언스 중심의 '협력'을 추진하는 AI 피라미드 전략으로 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올해 글로벌 통신사 AI 연합인 GTAA로 AI 피라미드 전략을 글로벌로 확장하고, AI를 기반으로 대한민국의 산업 부흥에 기여하는 새로운 사명을 실현해 나갈 예정이다.

유영상 SK텔레콤 대표는 "SK텔레콤이 이뤄온 40년의 성과는 도전적인 상황을 극복하고 성공의 역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온 SK텔레콤만의 DNA가 있어 가능했다"며 "이런 도전과 성공의 DNA를 바탕으로 글로벌 AI 컴퍼니로 도약해 AI로 대한민국 산업을 이끌 또 한 번의 성공 스토리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