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쏟아지는 성적 부진 악플"... 손흥민 동료 히샬리송, 심각한 우울증으로 '극단적 선택' 시도...'충격'

"쏟아지는 성적 부진 악플"... 손흥민 동료 히샬리송, 심각한 우울증으로 '극단적 선택' 시도...'충격'

하이뉴스 2024-03-28 16:10:48 신고

3줄요약
히샬리송/사진=온라인 커뮤니티
히샬리송/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손흥민 선수의 동료이자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의 간판 공격수인 히샬리송이 우울증에 걸려 극단적 선택까지 시도한 것에 대해 고백하며 오열했다.

지난 27일(한국 시간) 글로벌 매체 'EPSN'는 "브라질과 토트넘 홋스퍼의 공격수 히샬리송은 2022 카타르 월드컵 이후 우울증과 싸우면서 괴로운 생각에 시달렸고 포기할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며 그의 인터뷰 내용을 공개했다.

앞서 히샬리송은 그동안 그라운드에서 자신감 없는 모습을 자주 보였다. 지난 2022년 5800만 유로(한화 약 848억 원)를 받고 토트넘에 입단했으나 2022-23시즌 리버풀전 득점이 전부였다.

히샬리송/사진=온라인 커뮤니티
히샬리송/사진=온라인 커뮤니티


히샬리송은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후 우울증에 시달렸으며 축구를 포기하려고 했다고 밝혔다. 그는 "훈련하러 가기보다 방에 가고 싶었다"며 "심지어 아버지에게 ‘다 포기하겠다’는 이야기까지 했다"고 말했다. 그만큼 월드컵 후 심각한 후유증을 겪었다는 것이다.

이에 팬들 사이에서는 '최고의 먹튀'라는 말까지 등장하며 악플이 이어졌다. 같은 시기에 카타르 월드컵을 뛴 히샬리송은 토트넘에서의 부진을 잊고 조별리그 1차전 세르비아를 상대로 멀티 골을 터트렸다.

폼이 돌아오는가 했으나 소속팀으로 복귀한 뒤 잦은 부상으로 다시 부진을 겪어야 했다. 올 시즌에는 달라질 것으로 기대했지만 개막 3경기 연속 선발로 출전하고도 무득점에 그쳤다.

히샬리송/사진=온라인 커뮤니티
히샬리송/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이후 손흥민에게 원톱 자리를 내어주고 벤치 신세를 져야 했다. 최고의 스트라이커로 평가받던 히샬리송이 가장 힘들었던 때다.

히샬리송은 "월드컵이 끝난 뒤 겪은 일들은 말도 안 된다"고 했다. 그는 월드컵 당시 브라질 대표로 나서 4경기에서 3골을 넣는 맹활약을 했다. 하지만 브라질이 크로아티아와의 8강전에서 승부차기 끝에 탈락하며 그의 활약은 빛이 바랬다.

히샬리송이 월드컵 후 심각한 후유증에 시달렸다는 점은 지난해 9월 열린 브라질과 볼리비아의 A매치에서 포착된 장면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그는 당시 후반 교체된 뒤 초첨 없는 눈으로 벤치에서 눈물을 쏟아 마음을 아프게 했다. 

히샬리송은 이러한 격동의 시기에 대해 솔직하게 털어놨다. 

히샬리송,손흥민/사진=온라인 커뮤니티
히샬리송,손흥민/사진=온라인 커뮤니티


그는 "훈련에 가기 전에 집에 가고 싶었고, 내 방으로 돌아가고 싶었다. 머리 속에 무슨 생각이 들었는지 몰랐다"며 "심지어 함께 꿈을 향해 달려온 아버지에게 포기하겠다고 말씀드리기도 했다"고 밝혔다. 이어 "월드컵 이후에 내 모든 게 무너졌다. 나쁜 생각만 했고, 인터넷으로 죽음에 대한 것들을 검색하고 있었다"며 "내 입으로 극단적 선택이라고 까지 말하지는 않겠다. 그때 포기하고 싶은 마음이 컸다"라고 말하며 오열했다.

히샬리송을 가장 힘들게 한 것은 데뷔부터 함께 했던 에이전트와의 이별이었다. 당시 브라질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자신의 돈을 노리던 사람들이 모두 떠났다고 말한 바 있다.

이별 과정에서 금전적인 문제가 발생하며 경기에 100% 집중하기 힘들어했으며 히샬리송은 뜨거운 눈물을 흘리며 "난 한계에 이르렀다. 극단적인 선택에 관해 이야기하고 싶진 않지만 우울증이 왔고 포기하고 싶었다"라며 "내 정신력이 강할 줄 알았지만 월드컵이 끝나고 다 무너지는 것 같았다. 스스로 쓰레기라고 생각해 포털에서 죽음에 대한 것만 검색했다. 심리치료사가 나와 내 생명을 구했다"고 말했다.

게티이미지
게티이미지


다행히 히샬리송은 심리치료를 받으며 우울증을 극복하고 있다. 덕분인지 최근에는 다시 축구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는 5라운드 셰필드 유나이티드전에서 시즌 첫 골을 넣으며 복귀를 신고했다. 이번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0골(4도움)로 두 자릿수 득점을 올리면서 아픔을 극복한 모습이다. 

히샬리송의 솔직한 고백에 토트넘 구단도 "우린 항상 너의 뒤에 있다"며 손흥민과 히샬리송이 포옹하고 있는 사진과 함께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하이뉴스 / 정시은 기자

Copyright ⓒ 하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