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2년 전 어려움 뚫고 승리…그때보다 지금 상황 좋아”

한동훈 “2년 전 어려움 뚫고 승리…그때보다 지금 상황 좋아”

이데일리 2024-03-28 15:36:15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김형환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된 28일 2년 전 대선 승리를 언급하며 “그때보다 지금 상황이 좋다”고 당원들을 독려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후 당원들에게 보낸 문자메시지를 통해 “2년 전을 생각해보면 180석의 거대 여당이 단체장까지 모두 움켜쥐고 있었다”며 “기울어진 언론 지형에 선거 3일 전에는 말도 안 되는 가짜뉴스까지 나왔지만 그래도 우리는 어려움을 뚫고 결국 승리했다”고 강조했다. 2년 전 대선에서 정권교체를 성공했던 사례를 통해 당원들에게 힘을 불어넣은 것이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8일 오전 서울 마포구 망원역 앞에서 열린 ‘국민의힘으로 마포살리기’ 지원유세에서 조정훈(왼쪽) 마포구갑 후보, 함운경 마포구을 후보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이어 그는 “요즘 선거가 어렵다는 소리를 많이 들을 것이고 실제로도 어렵다”며 “몇석이다 말이 많지만 그건 방관자들의 말이다. 이 선거의 주인공인 우리는 달라야 한다”고 말했다.

한 위원장은 2년 전을 언급하며 “지금 그때(2년 전)보다 상황이 어렵나? 지금 우리 후보들이 상대보다 못한가”라며 “그렇지 않다. 나와 여러분 가슴 속 그때의 열정과 필승의 의지가 있다면 다시 승리할 수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우린 이겼던 당이고 이길 수 있는 당”이라며 “우리의 힘으로 국민과 함께 자랑스러운 조국을 부끄럽게 만드는 범죄자 집단에게 승리하자”고 말했다.

한 위원장은 “내가 믿는 것은 바로 당원동료 여러분이며 우리가 믿어야 할 것은 오직 국민뿐”이라며 “서로를 믿고 이길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고 다시 국민 속으로 나간다면 반드시 이길 것이고 반드시 대한민국을 지킬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한 위원장이 이같은 메시지를 보낸 이유는 여권에 악재가 이어지며 표심 이반 심화가 우려되는 상황에서 당원들의 동요를 최소화하고 선거운동에 적극적으로 임해달라고 당부하기 위함으로 보인다. 일각에는 ‘범야권 200석으로 개헌저지선도 무너질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한 위원장은 이같은 우려를 불식시키기 위해 2년 전 대선 승리를 언급한 것으로 보인다. 그는 “이제 함께 밖으로 나가자”라며 “나가서 ‘국민만 보고 찍으시라’고 설득하자”고 주장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