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X같이" 욕설에… 민주당 "후보들, 과도 대응 자제하라"

한동훈 "X같이" 욕설에… 민주당 "후보들, 과도 대응 자제하라"

머니S 2024-03-28 15:33:12 신고

3줄요약

김민석 더불어민주당 총선상황실장이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의 발언에 대해 과도한 대응 자제를 당부했다. 사진은 지난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기후위기 극복과 RE100 국가실현을 위한 10대 약속' 발표 기자회견에서 모두발언을 하는 김 실장(왼쪽). /사진= 뉴스1 김민석 더불어민주당 총선상황실장이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의 발언에 대해 과도한 대응 자제를 당부했다. 사진은 지난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기후위기 극복과 RE100 국가실현을 위한 10대 약속' 발표 기자회견에서 모두발언을 하는 김 실장(왼쪽). /사진= 뉴스1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비속어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이 당 후보들에게 과도한 대응 자제를 당부했다.

28일 뉴스1에 따르면 김민석 총선 종합상황실장은 이날 민주당 전체 후보들에게 "과도한 대응은 자제하라. 중앙당에서 적절한 대응과 조치를 할 것"이라며 "윤석열 정권의 민생 경제 실정 지적과 지역 공약 홍보에 집중해 주길 바란다"는 내용의 공지를 보냈다.

김 실장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열린 기자회견을 통해 "한 위원장이 욕설했다고 그에 똑같은 수준으로 대응할 필요는 없다"며 "한 위원장과 똑같은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며 이번 선거에 임하지 않겠다는 취지로 남은 기간 품격 있게 지지를 호소하겠다. 평가는 국민이 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한 위원장은 이날 서울 서대문구에서 집중유세를 하던 중 '정치가 중요하다'고 설명하는 과정에서 발언이 격해져 "정치를 'X같이 하는' 사람이 문제인 거지 정치 자체에는 죄가 없다"고 비속어를 내뱉어 논란이 됐다.

김 실장은 한 위원장의 '국회의사당 세종 이전' 공약에 대해선 "민주당이 오랫동안 취한 입장이고 적극 노력해 왔다"며 "선거 기간 중 갑작스럽지만 제안에 대해 긍정적으로 얼마든지 논의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다만 한 위원장이 '국회법만 고치면 할 수 있는 문제'라고 발언한 데에서 한 위원장의 깊이와 폭이 드러났다"며 "(한 위원장에게) 더 생각하고 말할 기회를 드린 후에 저희 생각을 말하겠다"고 덧붙였다.

김 실장은 "공안정보기관이 선거 기간 북한 및 대공정보사항을 발표하거나 언론 보도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란 제보를 받았다"며 "대공 사건 혐의자가 접촉한 정당인을 언론에 흘리는 방식으로 선거에 영향을 미치려 한다는 구체적 내용까지 포함돼 매우 우려스러운 상황"이라고 밝혔다.

그는 "저희는 상당한 경험을 가진 장기경력자를 복수로 하는 국정원 선거개입 감시팀을 선거 초기에 구성했고 계속 활동 중"이라며 "몇 가지 흐름을 주시하고 있다. 후속 정보나 발표를 하는 상황이 오지 않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김 실장은 또 선대위 산하 전통문화불교특별위원회 공동위원장으로 기존 김영배 의원과 이상헌 무소속 의원을 위촉했다고 전했다.

이 의원은 민주당 경선 과정 중 공천배제(컷오프) 돼 탈당했다. 이후 울산 북구 지역에서 야권 단일 후보 경선을 치른 결과 윤종오 진보당 후보에 밀려 탈락했다.

김 실장은 "이 의원이 무소속이지만 민주 진영 선거에 도움이 되려는 마음이 있고 이미 후보 단일화 문제가 마무리됐다"며 "제가 요청했고 본인이 흔쾌히 응했다"고 밝혔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