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 악마를 찾아라”…’풀어파일러4’ 범죄 예능 포화 속, 차별화 가능할까 [종합]

“숨은 악마를 찾아라”…’풀어파일러4’ 범죄 예능 포화 속, 차별화 가능할까 [종합]

일간스포츠 2024-03-28 15:16:14 신고

3줄요약
‘풀어파일러4’

‘풀어파일러4’의 수장 권일용이 이전 시즌보다 업그레이드 된 범죄 퀴즈 예능을 예고했다.

28일 AXN·더라이프·K-STAR·SmileTV Plus 예능프로그램 ‘풀어파일러4’의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풀어파일러4’는 한국 최초로 범죄와 퀴즈를 접목한 예능으로, 프로파일링 실력으로 뭉친 멤버들이 실제 범죄 사건을 파헤치고 퀴즈를 풀며 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예방법을 전수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파일러 권일용, 방송인 서장훈, 코미디언 이진호, 아나운서 한석준, 박선영이 출연한다.

권일용은 이전 시즌과 시즌4의 차이에 대해 “그동안의 시즌을 거쳐오면서 시즌4는 완전히 달라졌다. 이전 시즌에서는 특정 국가의 범죄만을 다뤘다면 시즌4는 다른 국가의 사건도 많이 다룬다”고 설명했다.

권일용

이어 “각각의 나라마다 범죄 양상은 다르지만 범죄의 원인과 심리는 크게 다르지 않다. 이를 통해서 한국에서도 이런 범죄가 일어나지 않도록 들여다볼 수 있다는 게 프로그램의 가장 큰 의미”라고 덧붙였다.

서장훈은 시즌4로 다시 돌아오게 된 것에 대해 “1, 2, 3를 하면서 점점 더 우리 프로그램을 얘기하는 사람 많아졌다는 걸 느꼈다“며 ”운이 좋게도 내가 하는 프로는 일단 좀 장수하는 경향이 있다. 앞으로 계속 이어져서 시즌4, 시즌10, 시즌20 까지 갔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시즌4에 새로 합류한 박선영은 “범죄 관련 콘텐츠를 이전부터 많이 봐왔는데 섭외 제안이 왔을 때 너무 좋았다. 잘 따라갈 수 있을까란 걱정도 했는데, 이전 시즌 모니터를 많이하면서 자신감을 얻었다. 또 녹화를 하면서는 지난 시즌 못지않게 잘될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며 기대감을 높였다.

박선영

수많은 범죄 예능 속에서 ‘프로파일러4’만의 차별화 포인트는 더욱 난이도가 높아진 퀴즈풀기다. 황교순 CP는 “이전 시즌은 자극적인 장면이 많았는데 이번엔 조금 더 프로파일링에 가까운 이야기와 추리를 할 수 있는 부분을 준비했다. 퀴즈를 풀 때 더 머리를 더 쓰고 유심히 봐야하는 시즌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우리 프로그램의 목표는 범죄 예방이다. 시청자들도 퀴즈를 같이 풀어보면서 범죄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 보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서장훈은 “곳곳에 악마들이 숨어있다. 저희 프로그램에서 미리 ‘이런 일들이 있구나’라는 걸 보셨다가 나중에 이상한 사람을 멀리하고 예방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석준은 “시청자들이 같이 정답을 맞춰가는 재미를 느꼈으면 좋겠다. 범죄 예방을 위해 어떤 걸 주의해야 하는지 생각해 주신다면 우리의 할 일은 다 한 것 같다. 그 과정이 재밌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진호는 “시즌 1, 2, 3를 봐오면서 범죄와 범죄자에 대한 공부를 많이했다. 그렇기에 시즌4에서는 더 성숙하고 발전한 모습 보여드릴 수 있을거 같다”고 자신했다.

한편, ‘풀어파일러4’는 28일 오후 8시 첫 방송한다.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