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운 "투기성 주택 구매 아니다"…이준석 의혹 제기에 반박

공영운 "투기성 주택 구매 아니다"…이준석 의혹 제기에 반박

이데일리 2024-03-28 11:32:53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서울 성수동 주택 투기 의혹과 관련해 공영운 더불어민주당 경기 화성을 후보는 “투기성 주택 구매가 아니다”고 반박했다.

더불어민주당 공영운 예비후보가 지난 6일 오후 경기 화성시 동탄호수공원에서 제22대 국회의원선거 화성을 출마 선언을 하고 있다. (사진=뉴스1)


공 후보는 28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오늘 언론에 제 자녀에게 주택을 증여한 것과 관련한 보도가 있었다”면서 “2017년 현대차 부사장 재직 시절 은퇴 후 살기 위해 당시 성수동 재개발 지역에 주택을 매입했다”고 전했다.

그는 “이후 자녀가 향후 결혼 등을 준비함에 있어서 집 한 채는 해줘야겠다는 마음에 증여를 해야겠다고 생각했다”면서 “언론에서는 투기성 주택 구매라고 했지만 이는 사실이 아니다”고 강조했다.

그 근거로 공 후보는 “시세 차익을 목적으로 무리하게 대출을 일으켜 구입하지 않았기 때문”이라 했다. 토지거래허가구역 지정 여부에 대해서도 공 후보는 “당시에는 알지 못했고, 그보다 전에 증여를 의해 부동산과 세무법인에 절차를 일임했을 뿐”이라고 설명했다.

‘인근의 삼표레미콘 부지 이전 체결을 앞두고 내부 정보를 이용한 부동산 투기가 아니냐’라는 문제제기에 대해서 그는 “이는 악의적인 껴맞추기 억지주장에 불과하다. 삼표레미콘 부지 이전은 수 년전부터 나왔던 이야기”라고 주장했다.

또 그는 “위 증여 사실은 민주당에 입당하면서 소상히 신고하여 검증 과정을 거쳤다는 점을 말씀드린다”고 덧붙였다.

다만 공 후보는 “군 복무 중인 자녀에게 주택을 증여했다는 사실이 국민 눈높이에 맞지 않다는 점을 받아들인다”면서 “앞으로 정치인으로서 보다 겸허하고 조심스럽게 처신하겠다”고 했다.

이날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 후보가 1999년생 아들에게 실거래가 30억원 상당의 성수동 건물을 증여했다고 한다”면서 이를 보도한 기사를 링크했다.

이 대표는 “(증여) 주택은 등기부를 떼어보니 근저당도 하나 설정돼 있지 않다고 한다”면서 “군 복무 중인 22살 아들이 전역하기 한 달 전에 증여했다고 하니 전역 선물인 것 같다”고 비꼬았다.

그는 “신묘한 것은 ‘토지거래 허가구역’ 지정을 하루 앞두고 아들에게 증여한 것”이라면서 “곳곳에서 정보를 적절히 활용해 자산을 증식하려고 노력한 흔적이 보인다”고 지적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