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국민과 尹정권 심판하겠다"…총선 승리 다짐

민주당 "국민과 尹정권 심판하겠다"…총선 승리 다짐

이데일리 2024-03-28 11:04:01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더불어민주당 공보본부는 28일 선거기간 개시일 공식 논평에서 “국민과 함께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겠다”고 밝혔다.

[이데일리 노진환 기자] 권칠승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의원실에서 이데일리와 인터뷰를 하고 있다.


권칠승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을 통해 “오늘부터 공식적인 선거운동이 개시된다”면서 “이번 총선은 윤석열 대통령의 오만과 독선으로 궤도를 이탈한 대한민국을 다시 제 선로 위에 올려놓기 위한 중차대한 선거”라고 말했다.

그는 “윤석열 정권은 지난 2년 동안 무역적자, 고물가 등으로 민생을 파탄내고, 경제를 깊은 침체의 늪에 빠뜨렸다”면서 “윤석열 정권은 국정 목표를 권력 사유화로 함은 듯 권력 장악에 몰두하는 한편, 국민과 언론을 입틀막하고 칼틀막으로 겁박했다”고 했다.

이에 따라 권 수석대변인은 “정치와 경제, 외교와 안보, 민생과 민주주의 이 모든 것이 무너져 내리며 선진국 문턱에서 휘청거리는 대한민국을 바로 세워야 한다”면서 “민의의 전당마저 대통령에게 빼앗길 수 없다는 간절함과 절박감으로 호소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독선과 독주, 퇴행을 견제할 힘이 필요하다”면서 “각자도생의 생지옥에 내몰려 절망에 빠진 국민의 삶을 건져내야 한다. 더불어민주당은 민의를 거부하는 윤석열 정권 심판의 목소리를 하나로 모아내는 국민의 도구임을 자처한다”고 했다.

이어 “무능하고 무책임한 윤석열 정권에 맞설 민주당 후보들은 국민 여러분을 만나기 위해 열심히 뛸 것”이라면서 “더불어미주당은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고 국민과 함께 승리하는 22대 총선을 위해 온힘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