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실화? 충격 주장!…"손흥민이 요한 크루이프보다 뛰어나다!", 누가 이런 주장을? EPL 현역 FW가

'이거 실화? 충격 주장!…"손흥민이 요한 크루이프보다 뛰어나다!", 누가 이런 주장을? EPL 현역 FW가

마이데일리 2024-03-28 11:00:00 신고

3줄요약

[마이데일리 = 최용재 기자]팬심이 지나친 면이 없지 않아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의 손흥민 광팬인 것으로 파악되나, 조금 과했다. 왜?

EPL에서 현역으로 뛰고 있는 공격수가 믿기 힘든 주장을 했다. 손흥민의 가치를 확신하면서 한 선수와 비교를 했는데, 그 선수가 요한 크루이프였다. 네덜란드 아약스의 영웅이자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레전드, 그리고 세계 축구의 흐름을 바꾼 천재. 크루이프는 시대의 선수였고, 세계 축구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선수 중 하나로 항상 꼽히는 전설이다. 또 위대한 감독으로도 빠지지 않는다. 

EPL 현역 공격수는 이렇게 주장했다. 

"손흥민이 요한 크루이프보다 뛰어나다!"고. 

이런 충격적 주장을 한 주인공은 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의 공격수 훌리오 엔시소다. 그는 2004년 생, 20세의 어린 선수. 손흥민을 보고, 자란 손흥민 키즈 세대. 파라과이 A대표팀에 소속됐으며, A매치 11경기를 뛰었다. 2022년 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으로 이적했고, 올 시즌 리그 5경기에 출전해 2도움을 올렸다. 

영국의 'Tbrfootball'이 엔시소의 발언을 소개했다. 그는 틱톡의 한 챌리지에 참가했다. 선수들의 순위를 매기는 챌린지인데, 엔시소는 크루이프보다 손흥민이 더욱 뛰어나다고 평가를 내렸다. 

이 매체는 "엔시소가 매우 흥미로운 주장을 했다. 먼저 엔시소는 앙투안 그리즈만보다 손흥민이 더 뛰어난 선수라고 평가를 했다. 심지어 엔시오는 크루이프보다 손흥민이 더 뛰어나다고 주장했다. 손흥민은 환상적인 선수고, 엔시소는 EPL에서 여러 차례 맞붙은 손흥민을 잘 알 것"이라고 보도했다. 

하지만 이 매체는 엔시소의 주장에 동의하지 않았다. 크루이프는 사실상 비교 대상이 아니고, 그리즈만과 비교해도 손흥민이 앞서지 않다고 결론을 내렸다. 

이 매체는 "손흥민이 그리즈만에 앞서 있다는 건, 공감할 수 없다. 손흥민을 사랑하지만, 그리즈만은 한 발 더 앞서 있는 스타다. 월드컵 챔피언이며, 클럽에서도 수많은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반면 손흥민은 토트넘에서 첫 우승을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다. 손흥민은 토트넘에서 환상적인 활약을 보여줬지만, 그리즈만에는 미치지 못한다"고 설명했다. 

[손흥민, 요한 크루이프, 훌리오 엔시소. 사진 =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