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SSG 누르고 3연승 이어가... 투수 리카르도 산체스 5⅔이닝 8K 1 실점으로 시즌 첫 승리

한화, SSG 누르고 3연승 이어가... 투수 리카르도 산체스 5⅔이닝 8K 1 실점으로 시즌 첫 승리

모두서치 2024-03-27 21:30:55 신고

3줄요약
한화, SSG 누르고 3연승 이어가... 투수 리카르도 산체스 5⅔이닝 8K 1 실점으로 시즌 첫 승리 [ 한화 이글스 리카르도 산체스. (사진=한화 제공) / 뉴시스 ]
한화, SSG 누르고 3연승 이어가... 투수 리카르도 산체스 5⅔이닝 8K 1 실점으로 시즌 첫 승리 [ 한화 이글스 리카르도 산체스. (사진=한화 제공) / 뉴시스 ]

 

한화 이글스가 단단한 마운드에 힘입어 3연승을 달렸다. 

한화는 인천 SSG 랜더스 필드에서 열린 2024 신한 쏠뱅크 KBO리그 SSG 랜더스와 경기에서 3-1 승리를 거뒀다. 

3연승을 질주한 한화는 시즌 3승1패를 기록했다. 연이틀 한화에 당한 SSG는 시즌 성적 2승2패가 됐다. 올해 KBO리그 2년 차를 맞은 한화 선발 투수 리카르도 산체스는 시즌 첫 등판에서 승리를 신고했다. 5⅔이닝 3피안타 1볼넷 1실점을 기록하며 삼진은 8개를 수확했다. 

산체스에 마운드를 이어받은 한승혁(⅓이닝)-이민우(1이닝)-주현상(1이닝)-박상원(1이닝)은 3⅓이닝 무실점을 합작하고 승리를 지켜냈다. SSG 선발 투수 박종훈은 2이닝 동안 안타 하나만 맞았지만 볼넷 6개를 내주는 등 극심한 제구 난조를 보이다 1실점(비자책)하고 조기 강판됐다. 박종훈이 패전 투수에 이름을 올렸다. 

한화 타선은 단 2안타를 쳤지만, 9개의 사사구를 엮어 3점을 얻어내며 SSG를 무너뜨렸다. 한화는 1회초 흔들리는 박종훈을 공략해 선제점을 뽑았다. 

1사 후 요나단 페라자가 스트레이트 볼넷을 골라 물꼬를 텄다. 페라자는 곧바로 2루 도루를 시도했고, 이를 잡으려던 포수 조형우는 송구 실책을 범했다. 이를 틈타 페라자는 3루에 안착, 후속 채은성 타석에서 폭투가 나오자 홈을 밟았다. 

1-0으로 앞서가던 한화는 4회 추가점을 냈다. 선두타자 문현빈이 SSG 구원 송영진에게 볼넷을 얻어냈다. 무사 1루에서 임종찬이 우중간 2루타를 날려 1루 주자를 불러들였다. 

SSG는 6회 오태곤의 내야 안타와 최정의 볼넷으로 찬스를 일궜다. 2사 1, 2루에서 하재훈이 한화의 바뀐 투수 한승혁에게 우익수 오른쪽에 떨어지는 적시 2루타를 날려 1점을 만회했다. 그러자 한화는 곧바로 다시 달아났다. 

7회 임종찬의 볼넷과 최재훈의 몸에 맞는 볼로 주자를 쌓았다. 무사 1, 2루에서 최인호의 번트 타구에 SSG 투수 한두솔의 포구 실책이 나오며 만루가 이어졌다. 무사 만루에서 페라자가 우익수 희생플라이를 날려 3-1로 달아나는 점수를 만들었다. 

SSG는 9회 볼넷과 안타로 1사 1, 3루 반격 기회를 마련했지만, 고명준이 한화 마무리 박상원에 유격수 병살타로 잡히며 그대로 물러났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