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김선호 차관 주관 '전국 감사관계관 회의' 개최

국방부, 김선호 차관 주관 '전국 감사관계관 회의' 개최

아시아투데이 2024-03-27 17:57:37 신고

3줄요약
감사관계관 사진1
김선호 국방부 차관(앞줄 왼쪽 다섯 번째)이 27일 국방부에서 개최된 2024년 전군 감사관계관 회의에서 지난해 감사 및 반부패청렴업무 유공자(기관) 표창을 수여한 뒤 수상자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국방부

아시아투데이 지환혁 기자 = 국방부가 27일 김선호 국방부 차관이 주관하는 '전군 감사관계관 회의'를 열고 올해 자체감사 중점 추진사항에 대해 공유했다.

회의에는 국방부, 합참, 각군 본부 및 국직부대 등 40여개 기관의 감사관계관 40여 명이 참석했다.

회의는 각 부대·기관 감사부서와의 협업을 강화하고, 일선 감사부서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듣기 위해 마련됐다.

회의는 효율적이고 내실 있는 감사,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 및 공직 청렴도 제고, 적극적으로 일하는 공직문화 조성, 감사 협업체계 강화 등 올해 국방부 자체감사 추진중점을 공유하였다. 또 '학군사관 후보생 선발 필기시험의 실효성 검토 조치' '방첩 관련 신규 앱 출시를 통한 민원 접근성 강화' 등 모범 감사사례를 소개하고, 감사원 전문인력을 통한 교육 프로그램을 신설하는 등 감사요원 역량 강화에도 더욱 노력키로 했다.

회의에선 다가오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해 군의 정치적 중립을 강조했다. 국방부는 선거과정 중 정치적 중립 위반이나 불법행위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각 부대·기관에서 각별한 관심을 갖고 점검할 계획이다.

김 차관은 군 기강 확립의 중요성과 감사활동을 통한 청렴도 제고 및 국정과제 성과 창출 노력, 예방감사 활성화 등을 강조했다.

Copyright ⓒ 아시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