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취향은 상남자"... 배우 이제훈, 순수한 비주얼과 상반되는 초호화 수입차 가격은?

"자동차 취향은 상남자"... 배우 이제훈, 순수한 비주얼과 상반되는 초호화 수입차 가격은?

오토트리뷴 2024-03-26 16:08:06 신고

[오토트리뷴=윤민성 기자] 국내 대표 인기 배우인 이제훈의 차량이 각종 SNS를 통해 공개되면서 네티즌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이제훈 (사진= 이제훈 SNS, BMW)
▲이제훈 (사진= 이제훈 SNS, BMW)

공개된 이제훈의 차량은 독일의 자동차 제조업체 BMW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스포츠카 'i8'인 것으로 전해졌다. i8은 화려하면서도 날렵하고 역동적인 실루엣으로 많은 운전자들의 드림카로 꼽힌다.

해당 차량은 혁신적인 디자인과 성능 그리고 친환경성을 결합한 모델로, 전통적인 내연기관과 전기 모터의 혼합을 통해 최고의 성능과 연비를 제공한다. i8은 1.5L 트윈파워 터보 3기통 엔진으로 후륜 구동한다.

날렵하고 고급스러운 외관의 i8은 공기 저항을 최소화하고 성능을 극대화했으며, 내부는 카본 파이버와 알루미늄으로 구성됐다. 차량의 파워트레인은 직렬 3기통의 싱글터보 하이브리드 엔진이 탑재되어 최고 출력 374마력에 최대토크 32.7kg·m의 성능을 자랑한다.

▲i8 (사진= BMW)
▲i8 (사진= BMW)

i8은 해외에서 생산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할 정도로 대단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전고 자체가 낮아 스포츠카 감성을 온전히 느낄 수 있다는 호평이 많다. 차량의 가격은 1억 9,990만 원에서 2억 원대로 고가에 책정되었으나, 2020년을 끝으로 완전히 단종된 상태다.

이제훈은 과거 소유했던 차량을 간접적으로 언급하기도 했다. 그는 SBS '미운 우리 새끼'에 임원희와 함께 출연해 "임원희가 공개한 차가 자신의 첫 차"라며 "한 번 사면 잘 안 버리는 성격이다"라고 밝혔다. 이날 언급한 이제훈의 차량은 BMW의 '미니 해치백 쿠퍼 3도어'로 알려졌다.

▲미니 해치백 쿠퍼 (사진= BMW)
▲미니 해치백 쿠퍼 (사진= BMW)

해당 차량은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을 결합해 도심 주행에 탁월하며, 3도어 디자인과 콤팩트한 크기로 주목 받은 차량이다. 미니 해치백 쿠퍼는 작은 차체에도 넉넉한 내부 공간을 제공하며 기민하고 민첩한 주행을 제공한다. 출시 가격은 4,000만 원 부터 5,500만 원으로 책정됐다.

이에 대중들은 "멋진 제훈오빠 차도 멋있다", "BMW 아니면 안 타는 형", "돈 많이 버니 이 정도는 타야된다", "운전하는 모습도 보고싶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yms@autotribune.co.kr

Copyright ⓒ 오토트리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