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운전·범인 도피’ 가수 이루, 항소심 오늘 선고

‘음주운전·범인 도피’ 가수 이루, 항소심 오늘 선고

이데일리 2024-03-26 06:01:00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황병서 기자] 음주운전 등의 혐의로 재판을 받는 가수 이루(본명 조성현)의 2심 선고 결과가 오늘 나온다.

서울서부지법 제2-2형사부는 26일 오전 10시 범인도피 방조·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 및 과속 등의 혐의로 기소된 이루의 항소심 선고를 진행한다. 앞서 검찰은 지난 7일 진행된 항소심 재판에서 조씨에게 징역 1년에 벌금 10만원을 구형한 바 있다.

조씨는 지난 2022년 9월 음주 운전을 하다 적발되자 동승자와 말을 맞춰 운전자를 바꿔치기한 혐의를 받는다. 같은 해 12월 조씨는 술을 마신 지인에게 자신의 차량을 이동 주차하도록 한 음주 운전 방조 혐의도 있다. 또 술을 마신 상태로 자신의 차량을 직접 몰고 가다가 서울 강변북로 구리 방향 한남대교와 동호대교 사이 도로에서 오른쪽 가드레일을 들이받는 사고를 낸 혐의도 있다.

검찰은 조씨가 초범이나 단기간 반복 범죄를 저질렀다며 1심 재판에서 징역 1년과 벌금 10만원을 재판부에 요청한 바 있다. 하지만 재판부는 징역 6월에 집행유예 1년을 선고했다.

조씨 측 변호인은 이루가 중증 치매를 앓고 있는 모친을 보살펴야 하는 점 등을 들며 선처를 호소했다. 조씨도 지난 7일 진행된 재판에서 “미디어에 나오는 사람으로서 짓지 말아야 할 죄를 저질렀다”고 밝힌 바 있다.

한편, 2005년 가수로 데뷔한 이루는 ‘까만안경’ ‘흰 눈’ 등의 히트곡으로 사랑을 받았다.

음주운전과 ‘운전자 바꿔치기’ 등 혐의로 1심에서 징역형 집행유예를 선고받은 가수 이루(본명 조성현)가 7일 서울 마포구 서울서부지방법원에서 열린 항소심 첫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