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평 "선거 지면 '윤석열 탓' 몰아갈 것…尹 탈당 요구할 수도"

신평 "선거 지면 '윤석열 탓' 몰아갈 것…尹 탈당 요구할 수도"

프레시안 2024-03-26 05:01:50 신고

3줄요약

윤석열 대통령 측근인 신평 변호사가 4.10 총선 이후 상황과 관련해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당권을 쟁취하고 2027년 대선을 향해 빠른 걸음을 걸어갈 것"이라며 "결국 '윤한 갈등'이 일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신 변호사는 25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이같이 밝혔다.

신 변호사는 진행자에게 '한동훈 유학설'에 대한 질문을 받고 "지금 아주 멋진 훌륭한 밥상이 한 위원장을 위해서 차려놔 있다. 한 위원장이 이것을 외면하고 왜 밖으로 나가겠나? 그것은 제가 볼 때는 아주 근거 없는 말"이라며 "한 위원장은 반드시 남아서 당권을 쟁취하고 또 2027년을 향해서 빠른 걸음을 걸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진행자가 "(한 위원장이) 당권도 도전할 것이라고 보느냐?"라고 재차 묻자, 신 변호사는 "그렇겠죠"라고 답했다.

신 변호사는 또 총선 이후 윤 대통령과 한 위원장의 관계에 대해 "결국 '윤한 갈등'이 일어날 것"이라며 "이번 선거에서 이기면 한 위원장은 자기 공으로 할 것이고 만약에 진다고 그러면 윤 대통령이 잘못해서 진 것으로 그렇게 몰아갈 것이다. 그러면서 갈등이 일어날 수밖에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우선 (한 위원장이) 윤 대통령의 탈당을 요구할지도 모르고, 또 그 전에 윤 대통령이 스스로 탈당할 가능성도 있다"고 덧붙였다.

▲윤석열 대통령이 3월 22일 경기도 평택 소재 해군 제2함대사령부에서 거행된 제9회 서해수호의날 기념식 행사를 마친 뒤 헤어지며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의 어깨를 두드려 주며 악수하고 있다. ⓒ연합뉴스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