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윤상현 "의정 갈등, '의사 출신' 안철수·인요한과 함께 풀자"

與윤상현 "의정 갈등, '의사 출신' 안철수·인요한과 함께 풀자"

이데일리 2024-03-25 10:00:02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경계영 기자] 윤상현 국민의힘 의원(4선·인천 동미추홀을)은 25일 의정 갈등을 중재할 적임자로 의사 출신인 안철수 국민의힘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인요한 국민의미래 선대위원장을 꼽았다.

윤상현 의원은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의대 증원 규모와 필수의료 정책패키지 전면백지화 등 의료계의 요구사항을 정부와의 협의체에서 풀어내려면 사태의 핵심을 잘 이해하고 정치력을 발휘할 전문가들이 필요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안 위원장은 서울대 의학 학·석·박사를 마친 의사 출신이며 인 위원장은 연세대 의과대학 가정의학과 교수 겸 국제진료센터 소장이다.

윤 의원은 “어제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의 중재로 최악의 의료대란을 막기 위한 대화의 장이 열렸고 당과 협의해 유연한 처리방안을 모색해달라는 대통령의 지시도 있었다”며 “이번 중재가 공염불에 그치지 않으려면 각 측이 허심탄회하게 대화를 할 수 있는 상대로 협의체를 구성해야 한다”고 봤다.

그는 안·인 위원장을 가리켜 “의료현장의 어려움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정부의 입장도 고려할 수 있는 분이다. 의사들도 신뢰할 수 있는 분”이라며 “한동훈 위원장께서 이분들과 함께 정부, 의료계와 머리를 맞대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 “어렵사리 마련한 대화의 단초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도록 총력을 다할 때”라고 덧붙였다.

윤상현(왼쪽)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 12일 당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인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과 미추홀 지역의 주민초청 교육현안 간담회·인하대 대학생 초청 청년 간담회를 마친 후 인하대를 걷고 있다. (사진=윤상현 의원 SNS)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