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신영, '전국노래자랑' 떠나는 마지막 소감…"잊지 않을게요" [MD이슈]

김신영, '전국노래자랑' 떠나는 마지막 소감…"잊지 않을게요" [MD이슈]

마이데일리 2024-03-24 18:08:59 신고

3줄요약
사진 = 김신영

[마이데일리 = 이예주 기자] 방송인 김신영이 '전국노래자랑' 마지막 방송 소감을 털어놨다.

24일 김신영은 자신의 계정에 "감사합니다!! 1년 6개월!! 정말 많이 배우고 행복했습니다 #전국노래자랑 앞으로도 응원 많이 해 주세요 함께했던 모든 분들 잊지 않을게요"란 글과 함께 단체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 김신영은 '전국노래자랑' 출연진들과 함께 무대 위에서 활짝 웃으며 카메라를 바라보고 있다. 김신영은 분홍색 니트를 착용하고 꽃다발을 든 모습이다.

김신영은 지난 9일 인천 서구 인재개발원에서 '전국노래자랑' 마지막 녹화를 진행했다. 그는 이날 "2년 여 달려온 여정을 마무리하며 인생에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남겼고 전국에서 만난 모들 분들 마음 속에 간직하고자 한다. '전국노래자랑'은 전국의 모든 출연진 분들 시청해주신 분들이 주인공이고 MC는 거들 뿐이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우리 전국의 주인공 분들이 노래자랑을 통해 행복하시기를 바란다. 저는 희극인으로서 또 다른 프로그램에서 많은 분들에게 웃음을 드리고자 최선을 다하겠다. 마지막으로 함께 고생한 제작진 분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 감사하다"고 인사를 전했다.

앞서 4일 마이데일리 단독 보도로 김신영이 최근 KBS로부터 '전국노래자랑' 하차 통보를 받은 사실이 알려졌다. 김신영이 '전국노래자랑' MC를 맡은 지 불과 1년 6개월 만이다.

이 소식이 알려진 후 KBS 시청자 청원 게시판에는 '전국노래자랑' MC 교체 반대 청원이 쏟아지기도 했다. 이와 관련해 '전국노래자랑' 관계자는 "2022년 10월부터 김신영 진행자와 관련한 불만이 다수 접수됐으며 故 송해가 '전국노래자랑'을 진행할 당시 1년 간 평균 시청률은 9.4%였으나 김신영이 진행을 맡았던 1년 5개월 간의 평균 시청률은 4.9%였다"고 밝혔다.

또 "시청률 하락이 MC 한 명으로 인한 것임은 결코 아닐 것이나, 44년 전통의 프로그램의 위기 앞에 타개책의 일환으로 MC 교체를 결정할 수밖에 없었다. 김신영 님은 제작진을 만난 자리에서 이러한 상황을 모두 이해한다는 말과 함께 '전국노래자랑'이 앞으로도 많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프로그램으로 남을 수 있도록 응원하겠다는 뜻을 밝혔다"고 설명했다.

한편 김신영을 잇는 '전국노래자랑'의 새 MC는 방송인 남희석이다. 남희석은 지난 12일 전라남도 진도군 고군면에서 첫 녹화를 마쳤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