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구정 롤스로이스 남성, 검찰 징역 20년 구형... 피고인 측 "평생 뉘우치며 사죄하며 살겠다..."

압구정 롤스로이스 남성, 검찰 징역 20년 구형... 피고인 측 "평생 뉘우치며 사죄하며 살겠다..."

모두서치 2023-12-20 15:26:02 신고

3줄요약
압구정 롤스로이스 남성, 검찰 징역 20년 구형... 피고인 측
압구정 롤스로이스 남성, 검찰 징역 20년 구형... 피고인 측 "평생 뉘우치며 사죄하며 살겠다..." [ 유튜브 채널 '카라큘라 탐정사무소' 갈무리 ]

 

서울중앙지검 공판4부 강민정 부장검사는 오늘, 향정신성의약품에 취한 상태에서 고급 외제차인 롤스로이스를 몰고 인도로 돌진, 여성을 사망에 이르게 한 신모 씨(27)에 대해 징역 20년을 구형했습니다.

신 씨는 지난 8월, 서울 강남구 압구정역 인근에서 수면마취약 미다졸람과 디아제팜을 투약한 상태에서 차량을 운전하다 인도로 급가속하여 행인을 충격적으로 치어 사망에 이르게 했습니다. 사고 후 피해자에 대한 구호 조치 없이 현장을 떠난 혐의도 받고 있습니다.

검찰은 신 씨가 정상적인 운전이 불가능한 상태에서 교통사고를 일으킨 점, 피해자에 대한 구호 조치를 하지 않은 점, 피해자 유족이 엄벌을 요구하는 점 등을 감안해 구형량을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신 씨는 사고 현장을 이탈한 후 병원 방문 경위와 결제 내역 조작 시도 등의 증거인멸 시도가 있었던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신 씨 측은 도주 혐의를 부인하며, 사고 직후 피해자를 구호하기 위해 병원을 방문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검찰은 이를 반박하며 신 씨가 사고 현장에서 증거 인멸을 시도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사건은 사회적으로 큰 충격을 주었으며, 검찰은 이러한 사건이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엄벌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에 대한 1심 선고는 내년 1월 24일 오전 10시에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사건 발생 후 4개월여 만에 피해자가 사망함에 따라 신 씨에게 적용된 혐의는 도주치상에서 도주치사로, 위험운전치상에서 위험운전치사로 변경되었습니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