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거킹, 초등생 '국문 브랜드명' 제안에 버거·음료 기부

버거킹, 초등생 '국문 브랜드명' 제안에 버거·음료 기부

아시아투데이 2023-11-21 18:13:15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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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거킹에 국문 브랜드명 등을 제안해 준 산남초등학교 6학년 3반 학생들의 모습./제공=버거킹

아시아투데이 이수일 기자 = 비케이알(BKR)이 전개하는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은 지난 15일 수원 산남초등학교 전교생 및 교직원에게 '불고기 와퍼'와 음료 조합의 콤보 520여 개를 기부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지난달 수원 영통구 소재 산남초등학교 6학년 3반 학생들이 한글날을 맞아 버거킹 메뉴 일부를 한글로 바꾸고, 이를 사용해 줄 수 있겠냐는 내용의 편지를 보낸 데서 시작됐다.

이들은 음식점의 외국어 메뉴를 한글로 바꾸는 과제를 진행하며, 버거킹의 브랜드명을 '참깨빵의 왕', '불고기 와퍼'를 '큰 불고기 빵', '몬스터 와퍼'를 '괴물의 큰 참깨빵', 콜라를 '검은 단 물'로 바꾸자는 제안을 담은 편지를 보냈다.

버거킹은 이들에게 화답하고자 지난 15일 산남초 전교생 및 교직원 일동에게 학생들이 한글 메뉴명을 제안한 '불고기 와퍼'와 음료 콤보 520개를 전달했다. 또한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학생들의 제안을 반영한 한글 메뉴판 이미지를 공개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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