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요버스에서 제작한 오픈월드 RPG ‘원신’을 테마로 하는 카페가 11월 29일 서울 마포구에서 개업한다. 이번에 개업하는 카페는 ‘원신 Cafe in Seoul’라는 이름으로 ‘원신’의 수메르 지역을 테마로 하며, 특정 기간만 운영하는 팝업스토어와는 달리 상시 운영된다.
카페 운영진은 ‘원신 Cafe in Seoul’는 한동안 완전히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고 전했다. 이는 카페부터 이벤트존, 굿즈존을 모두 포함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운영시간은 첫 한 달간은 오전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며 2시간동안 이용할 수 있다. 이후 카페 운영이 안정화 되면 이에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여러 층에 걸쳐 운영되는 ‘원신 Cafe in Seoul’는 예약한 입장 시간 30분 전부터 지하1층 대기공간에서 차례를 기다릴 수 있다. 예약자 본인 확인을 한 이후 키오스크를 통해 메뉴를 주문하고 좌석 번호를 선택할 수 있다. 이후 본인의 차례가 되면 1층 픽업존을 통해 메뉴를 수령하고 지정 좌석에서 음료 및 디저트 등을 즐기면 된다. 다만, 음료, 디저트, 식사는 1인당 각 최대 1개씩만 주문 가능하다.
판매하는 음료 및 음식들은 대부분 ‘원신’ 테마에 맞춰 기획된 것으로 팬들에게는 그것만으로 큰 흥미를 끌 것으로 전망된다. 식사를 마친 고객은 이후 4층과 5층에 준비된 이벤트존 및 굿즈존을 이용할 수 있다.
카페를 찾은 고객들은 4층 이벤트존에서 다양한 미니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개업과 함께 준비되는 이벤트는 인형뽑기, 키링뽑기, 포토카드 제작, 네컷 포토 부스, 복권구매 등을 즐길 수 있다. 5층 굿즈존에서는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카페 오픈 기념으로 이번 테마카페를 모티브로 하는 새로운 캐릭터 상품이 준비될 예정이다.
호요버스는 ‘원신 Cafe in Seoul’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커뮤니티 이벤트를 준비했다. SNS에 리트윗을 하면 이후 추첨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며, SNS에 인증을 하는 것으로 랜덤 코스터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수메르 카페를 테마로 하는 카카오록 이모티콘이 정식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에 대한 상세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원신 Cafe in Seoul’의 예약은 네이버 사전예약을 통해 진행되며 24일 20시부터 이용할 수 있다. 예약 가능 일정은 1주 단위로 순차 오픈될 예정이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