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즈, 데뷔하자마자 ‘케이팝레이더’ 4주 연속 1위 ‘이례적 기록’

라이즈, 데뷔하자마자 ‘케이팝레이더’ 4주 연속 1위 ‘이례적 기록’

문화저널코리아 2023-10-03 10:39:11 신고

3줄요약
블립 라이즈_[사진 스페이스오디티]

문화저널코리아 김영일 기자 | 대세 신인 보이그룹 라이즈(RIIZE)가 데뷔 직후 놀라운 기록들을 세우며 케이팝레이더의 주목을 받고 있다.

 

케이팝 데이터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케이팝레이더(K-POP RADAR)’는 라이즈가 미국 전역으로 방송되는 케이팝 전용 차트쇼 ‘케이팝레이더’의 위클리 팬덤 차트에서 무려 4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블립 라이즈_[사진 스페이스오디티]

케이팝레이더에 따르면 라이즈의 ‘겟 어 기타(Get A Guitar)’ 뮤직비디오 조회 수는 공개 3일만에 1천만 뷰, 7일차에 2천만 뷰를 돌파하는 이례적인 기록을 세웠다. 또 스포티파이 팔로워는 데뷔 후 1주일 만에 43,000명 증가했다. 케이팝 아티스트 평균 상승 추이가 약 2,500명에 불과한 것과 비교하면 압도적인 기록이다.

 

인스타그램 팔로워의 경우 데뷔 후 1주일 만에 약 86,000명이 증가하는 상승세를 보였으며, 이는 케이팝 평균 수치의 10배를 뛰어 넘는 성적이다. 트위터 역시 데뷔 후 1주일 만에 31,000명의 팔로워가 증가하였으며, 케이팝 아티스트 중 데뷔 후 1주일 동안 가장 많은 팔로워 증가세를 보였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또한 아이돌 덕질 필수 스케줄 앱 ‘블립’(blip)이 진행한 데뷔 응원 이벤트도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팬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이루어진 데뷔 응원 팬로그가 2,200건을 돌파함에 따라 블립은 서울숲역 SM 타운 지하 통로 초입에 브리즈를 위한 지하철 광고를 선물한다.

 

블립은 이외에도 다방면으로 케이팝 팬들을 서포트하기 위해 블립 스케줄 퀴즈 이벤트를 포함해 ‘베스트 팬로그 이벤트’, ‘생일 축하 팬로그 이벤트’ 등 다양한 덕질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어 뜨거운 반응이 기대된다.

 

한편, ‘블립’은 케이팝 아티스트의 생일 카페와 같은 비공식 스케줄을 포함해 대학교 축제, 영상통화 팬사인회 응모, 럭키드로우 이벤트 등 아티스트의 다양한 스케줄 정보를 제공하는 아이돌 덕질 필수 스케줄 앱으로 덕잘알 콘텐츠 채널 ‘블립 유튜브’와 덕잘알 케이팝 스토어’ 블립 마켓’을 운영 중이다. 

 

또한 2020년 출시와 함께 한국콘텐츠진흥원의 ICT뮤직테크지원사업과 2021년 구글플레이와 중소기업벤처부가 주최하는 ‘창구프로그램’에서 각각 1위를 차지하며 화제를 모았다.

Copyright ⓒ 문화저널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