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과 너무 다른 케이크에 별점 1점… "허위 광고" vs "1점은 과해"

사진과 너무 다른 케이크에 별점 1점… "허위 광고" vs "1점은 과해"

머니S 2023-10-03 05:05:00 신고

3줄요약
배달 어플리케이션(앱)으로 디저트를 주문한 손님이 사진과 다른 음식이 배달와 별점 1개를 줬더니 점주 측 반응에 더 당황했다는 사연이 전해지자 누리꾼들 사이 갑론을박이 벌어졌다.

3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배달 앱 리뷰 내용이 담긴 '별 1개 리뷰 작성한 제가 진상인가요?'라는 게시물이 업로드됐다.

글쓴이 A씨는 "너무 황당하고 어이가 없어서 조언을 듣고 싶다. 오늘 배달 앱으로 카페에서 음료와 디저트를 주문했다. 문제는 제가 보고 주문한 디저트와 너무 다른 제품이 도착했다"고 이야기를 시작했다.

이어 "거두절미하고 아래 두 사진의 디저트가 동일한 제품으로 보이시냐. 제가 보고 주문한 카페 등록 메뉴 사진은 이 제품이고 실제로 제가 받은 제품은 이것"이라며 사진을 올렸다.

문제의 제품은 8000원대의 '복숭아 듬뿍 티라미수(황도 생과일)'으로, 가게 측이 올려놓은 케이크 사진에는 핑크빛 복숭아가 먹음직스럽게 올려져 있다. A씨가 받았다고 한 케이크는 일회용 플라스틱 컵에 담겨 있는 데다 복숭아는 황색으로 보인다.

A씨는 "당연히 오배송인 줄 알았다. 상담원 통해 문의했더니 재배송 혹은 부분 환불 얘기를 해주시기에 혹시 재배송하면 사진 속 제품을 받을 수 있는 거냐고 여쭤봤더니 가게 측은 그 메뉴는 제가 받은 그대로 제공되는 것이며 현재는 재고 소진으로 재배달은 불가하다고 했다"고 전했다.

이어 "그 얘기를 듣고 상담원 채팅 상담 중에 리뷰 작성을 했고 제 리뷰에 달린 사장님 댓글이 더 화나고 어이가 없다"고 설명했다.

A씨는 리뷰를 통해 "사진을 보고 복숭아 듬뿍 티라미수를 주문했는데 실제로는 다른 제품이 도착했다. 이게 같은 음식이냐. 사기 아닌가. 사진은 케이크 같은 느낌인데 이게 뭐냐. 너무 당황스럽다. 이미지컷이라고 생각하려고 해도 도저히 이해하기 쉽지 않다"고 억울함을 표했다.

이에 사장은 "말씀드린 대로 케이크가 아닌 떠먹는 티라미수고 사진과 실물이 다를 수는 있으나 여러 개의 리뷰 사진도 있었고 굳이 1점 리뷰 쓰시는 건. 사기라는 말씀까지"라며 불편함을 드러냈다.

또한 "지금까지 어떠한 전화, 컴플레인(항의)이 없었기에 수정하지 않았다. 전화 문의 주시기 전에 리뷰 먼저 쓰고 전화를 주시면. 충분히 서로 이 부분에 관해서 얘기하고 부분 환불이나 재조리를 다시 생각했을 텐데 이런 건 처음이라 곤란하다. 아무튼 감사하다"고 부연했다.

A씨는 "배달 앱 많이 이용해 왔고 메뉴판의 이미지컷과 실제 음식이 어느 정도 차이가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이건 이해할 수 있는 '다름' 수준을 뛰어넘은 것 같다. 들어가는 재료(복숭아)만 같다. 이런 상황에서 별점 1점 리뷰 남긴 제가 잘못한 거냐"고 털어놨다.

누리꾼 대다수는 "당연히 업체 잘못이다. 상품 이미지와 받아본 제품이 아예 다른데 이건 허위광고에 속한다고 생각한다", "사진이 실물과 다를 수 있으니 리뷰 사진을 보라고? 그럼 사장이 리뷰 사진을 올려서 보여줬어야지"라며 A씨에 공감했다.

반면 일부는 "별 1개는 무조건 진상이다. 가게 입장은 생각 안 하나. 마음에 안 들면 환불이나 재주문을 요구해라", "진상 맞다" 등의 의견을 남겼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