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억 투자 유치' 케이디엠씨, 반도체 쿼츠 생산 3배 늘린다

'100억 투자 유치' 케이디엠씨, 반도체 쿼츠 생산 3배 늘린다

데일리안 2023-09-19 22:37:00 신고

반도체 장비 부품소재 전문기업 케이디엠씨, 100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 성공

부품소재 공정 과정 수직 통합한 '반도체 파츠 전문 기업'으로서 역량 강화

평택공장, 정밀 부품 가공 전문 생산설비…신설 안성공장, 세정·코팅·쿼츠 전문 생산설비 주력

케이디엠씨 안성공장.ⓒ

반도체 장비 부품소재 전문기업 케이디엠씨가 신기술사업금융회사 에스비파트너스로부터 생산설비 증설을 위한 10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19일 복수의 언론보도에 따르면, 케이디엠씨(대표 김준현)는 2020년 미래에셋벤처투자·키움인베스트먼트로부터 시리즈A 투자를 받아 안성에 반도체용 파츠 세정·코팅 라인과 쿼츠(Quartz) 가공 설비를 만든 데 이어 시리즈 B 투자를 유치해 쿼츠 가공 설비를 추가로 증설한다고 밝혔다.

이를 계기로 회사는 반도체 공정 파츠 생산 부문에서 'R&D→정밀가공→정밀 세정·코팅' 등 부품소재 공정 과정을 수직 통합한 반도체 파츠 전문 기업으로서 생산·공급 역량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회사는 특히, 안성 공장의 쿼츠 생산 물량을 3배 가까이 늘릴 방침이다. 반도체 파츠는 반도체를 식각 공정에서 제조할 때 사용되는 소모성 실리콘 부품이다. 케이디엠씨는 평택 공장은 정밀 부품 가공 전문 생산설비, 신설 안성 공장은 세정·코팅·쿼츠 전문 생산설비로 이원화해 생산성을 높일 계획이다.

케이디엠씨는 세라믹 가공을 시작으로 지난 2019년 세메스 1차 공급업체에 등록하고, 같은 해 글로벌 반도체·디스플레이 장비 기업인 미국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의 디스플레이 부문 공급업체 인증도 획득해 세라믹·쿼츠 소재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댓글 0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인기뉴스 더보기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