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 시스템 웍스가 퍼블리싱한 ‘천수의 사쿠나히메’의 공식 아트북 출판 펀딩이 텀블벅을 통해 9월 18일부터 진행 중이다.
출판사 영상출판미디어는 크라우드 펀딩사이트인 텀블벅을 통해 ‘천수의 사쿠나히메 공식 아트웍스’의 펀딩을 진행 중이다. 이번에 펀딩을 통해 책을 구매한 후원자는 게임 ‘천수의 사쿠나히메’의 게임 속 캐릭터와 배경, 소품 디자인 및 다양한 공식 일러스트가 담긴 책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다양한 기획안과 스토리보드 등 제작 스태프의 코멘트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유저들에게 아트로 고평가를 받은 게임인 만큼 이를 기대하는 후원자들 또한 많을 것으로 보인다. 실제 ‘천수의 사쿠나히메’의 일러스트 소책자가 동봉된 한정판 콘솔 패키지는 국내에서도 재생산 요청이 많아 아크 시스템 웍스가 이를 받아들이기도 했다.
이번에 펀딩을 통해 후원자들에게 전달되는 아트웍스는 2021년 일본에서 발매한 동명의 책을 번역 및 현지화한 책으로 알려져 있다. 출판사에 의하면 이번 펀딩은 10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예상 전달일은 11월 30일이다.
게임 ‘천수의 사쿠나히메’는 농사 시뮬레이터와 플랫포머 액션게임을 혼합한 게임이다. 유저는 매해 농사를 통해 쌀을 재배해야 하는데, 그 과정이 고전적인 농사 방법을 매우 잘 살렸다는 평가를 받으며 입소문을 타기도 했다. 액션 또한 타격감 및 원활한 조작, 빠른 이동 등 플렛포머게임으로서 기본이상은 했다는 평가다. 그 결과 소형 게임사로는 흔치 않은 100만장 이상의 판매량을 올리기도 했다.
한편, 출판사 영상출판미디어는 ‘엘든링 오피셜 아트북’ 및 ‘몬스터 헌터’관련 서적 등 다양한 게임 관련 서적을 선보이기 위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