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주년 스케일 자랑한 ‘메이플스토리’, 여름 쇼케이스 현장 탐방

20주년 스케일 자랑한 ‘메이플스토리’, 여름 쇼케이스 현장 탐방

경향게임스 2023-06-10 20:03:51 신고

넥슨은 10일 자사를 대표하는 ‘메이플스토리’의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소식을 전하는 ‘NEW AGE’를 잠실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에서 개최했다. 사전 티켓팅에 성공한 현장 방문객들과 전국 CGV 생중계 이벤트를 찾은 이들, 나아가 수만 명 이상 이용자들과 함께한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에 이르기까지 ‘메이플스토리’는 20주년에 걸맞는 남다른 스케일과 함께 이용자들을 반긴 모습이다. 이중 그 현장이 생생하게 펼쳐진 잠실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을 찾아 ‘메이플스토리’와 이용자들이 함께 그린 축제의 현장을 살펴봤다.
 

사진=경향게임스 사진=경향게임스

넥슨은 잠실 올림픽공원 내 행사 장소인 핸드볼경기장에 이르는 장소까지 ‘NEW AGE’가 담긴 대형 스크린 기둥과 현수막 등을 통해 현장을 찾은 이들을 안내했다. 특히, 티켓 부스가 마련된 핸드볼경기장 인근에는 ‘메이플스토리’를 대표하는 주황버섯, 슬라임 등 각종 귀여운 몬스터들의 형상이 거대한 모습으로 등장, 특별한 추억으로 남을 사진을 찍기 위해 줄을 서는 방문객들의 모습이 곳곳에서 연출됐다.
 



행사장 내부는 기존 경기 관람석 등 메인 무대를 제외한 모든 공간이 방문객들이 자리에 앉아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조성됐으며, 모든 관람석에 비치된 특별한 ‘응원봉’이 찾는 이들을 반겼다.
해당 응원봉은 중앙 제어 방식으로 무대에 따라 시시각각 다양한 빛을 발산, 경기장 전체가 하나의 거대한 공연 그 자체로 펼쳐지는 듯한 매력을 뽐내기도 했다. 마치 아이돌 콘서트장을 방불케 하는 화려한 응원봉의 물결이 공연부터 쇼케이스에 이르기까지 행사 전반을 메웠으며, 치열한 티켓팅 열기만큼 높았던 이용자들의 기대를 충족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빛나는 쇼케이스 무대가 방문객들을 즐겁게 했다.
 



행사는 유명 밴드 국카스텐, 가수 이무진 등 출연진들의 음색부터 박력 넘치는 퍼포먼스 공연 등 ‘메이플스토리’ 직업별 테마송 콘서트로부터 출발했다. 모험가 직업군의 테마송 ‘The Endless Adventure’를 첫 곡으로 시작한 해당 무대는 현장 관람객들의 열렬한 호응과 함께 총 9곡으로 무대를 꾸몄으며, 당일 무대의 주역인 ‘NEW AGE’ 여름 쇼케이스를 향한 열기를 뜨겁게 달구기에 부족함이 없었다는 평가다.
특히, 해당 콘서트 구성은 밴드 공연을 포함해 파워불한 보컬 사운드가 인상적인 곡들부터 눈을 즐겁게 해주는 화려한 퍼포먼스 공연, 서정적인 동양풍 멜로디, 웅장한 구성을 뽐낸 성악곡 등 다채로운 구성이 온·오프라인 모든 현장으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기도 했다.
 



한편, 넥슨 ‘메이플스토리’ 여름 쇼케이스에서는 직업 테마송 콘서트 외에도 6차 전직을 포함한 풍성한 분량의 대규모 업데이트, 이벤트 소식 발표가 연이어졌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