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천억 연봉도 만족 못해"... 인생 최종 목표 공개한 '호날두' 돈에 집착하는 진짜 이유 밝혀졌다

"3천억 연봉도 만족 못해"... 인생 최종 목표 공개한 '호날두' 돈에 집착하는 진짜 이유 밝혀졌다

원픽뉴스 2023-06-10 15:55:27 신고

3줄요약

포루투갈의 "슈퍼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돈을 버는 축구 선수입니다. 

축구선수 호날두 
축구선수 호날두 

 

호날두는 전성기 시절에도 세계 최고의 연봉을 받았고, 현재도 압도적인 연봉 1위를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말 사우디아라비아 알 나스르로 이적하면서 호날두는 연봉 2억 유로(2900억원)를 기록했습니다. 세계 축구 역사상 최고 연봉 신기록이 작성됐습니다. 

호날두는 연봉에 만족하지 못했는데 수많은 사업을 시도하며 돈을 벌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호텔 사업. 그리고 향수, 의류, 속옷, 탈모 사업 등에도 손을 뻗친 호날두입니다. 

많은 이들이 이런 호날두를 보고 돈에 대한 집착이 대단하다고 말해왔습니다. 라이벌이었던 리오넬 메시가 호날두 연봉의 두배 수준인 사우디아라비아 알 힐랄의 연봉 4억 유로(5583억원) 제안을 거부하고 미국으로 향하자 호날두를 향한 시선은 더욱 부정적으로 변했습니다. 돈만 쫓아가는게 아니냐는 비난이었습니다.

"돈이 너무 많이들어".. 호날두 인생의 최종 목표는?

축구선수 호날두 
축구선수 호날두 

 

그런데 호날두가 돈에 집착하는 이유 중 하나가 밝혀졌습니다. 엄청난 돈을 모아야만 할 수 있는 일이기 때문인데 이것은 축구 선수 호날두의 최종 목표이기도 입니다. 바로 축구 클럽의 '구단주'였습니다. 

호날두는 최근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린 알칼리성 광천수 사업 행사에 참석해 자신의 꿈을 향한 포부를 드러냈습니다. 그는 "2년에서 3년 현역 생활을 더 하고 은퇴한 후 축구 클럽을 소유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호날두는 알 나스르와 2025년 6월까지 계약돼 있다. 호날두가 다음 목표를 세웠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것입니다. 

또 호날두는 "클럽의 구단주가 되는 것은 내 목표에 항상 있었다. 내가 몇 년 전부터 생각했던 일이다. 축구 클럽을 소유할 것이다. 내 축구 커리어의 끝이 바로 구단주"라고 강조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호날두는 사우디아라비아 리그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카림 벤제마가 알 이티하드 이적이 확정된 상황이었습니다. 

호날두는 "벤제마가 사우디아라바비아로 왔다. 많은 선수들이 따라올 것이라 확신한다. 사우디아라비아로 가는 것은 새로운 상자를 여는 것이다. 2, 3년 후면 사우디아라비아 리그는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리그 중 하나가 될 것이다. 모든 스타들이 사우디아라비아로 오기를 바란다. 우리가 원하는 것은 경쟁"이라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원픽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