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수내역 에스컬레이터 역주행 사고 공식 사과...."재발 방지 총력"

코레일, 수내역 에스컬레이터 역주행 사고 공식 사과...."재발 방지 총력"

아주경제 2023-06-08 18:23:57 신고

8일 오전 경기도 성남시 지하철 분당선 수내역 2번 출구 상행 에스컬레이터가 역주행하며 14명의 부상자가 발생했다. 사진은 사고 현장 모습. [사진=연합뉴스]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이 8일 오전 발생한 경기 성남시 수내동 분당선 수내역 에스컬레이터 역주행 사고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

코레일은 이날 분당선 수내역에서 발생한 에스컬레이터 역주행 사고에 대해 "국민 여러분께 깊이 사과드린다"며 "부상자의 치료와 보상에 최선을 다하고 사고 경위를 철저히 조사해 재발 방지를 포함한 종합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8시 25분경 수내역 2번 출구 방향 지하 1층에서 지상 1층으로 올라가던 에스컬레이터가 원인 미상으로 역주행해 사고가 발생했다. 이번 사고로 14명의 부상자가 발송했다. 11명은 인근 병원에서 치료를 마치고 귀가했고, 입원치료를 받던 3명 중 2명도 오후 2시쯤 퇴원을 했다.

정확한 사고 경위는 현재 한국승강기안전공단과 철도사법경찰대가 조사 중이다.

코레일에 따르면 사고가 난 에스컬레이터는 역주행방지장치·보조브레이크가 설치돼 있고 지난해 9월 30일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의 정기검사에서 '합격' 판정을 받았다. 합격 유효기간은 올해 7월 7일까지다. 지난달 10일 유지보수업체에서 실시한 월간 점검에서도 '양호'로 이상이 없었다.

코레일은 "한국승강기안전공단과 합동 사고조사를 시행해 정확한 사고원인을 밝히는 한편, 전국 역 에스컬레이터에 대한 일제 점검을 통해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하겠다"며 "수내역 에스컬레이터 8대의 점검은 오늘 중으로 완료하고 사고 에스컬레이터와 같은 시기에 설치된 8개 역, 37대 에스컬레이터에 대해서도 최대한 빠른 시일 내 점검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부상자 치료와 보상에 최선을 다하고 사고 경위를 철저히 조사해 재발방지를 포함한 종합대책 마련과 함께 시설물 관리 및 안전점검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다시 한번 사고로 피해를 입은 모든 분들에 깊이 사과드린다"고 전했다.

Copyright ⓒ 아주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