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이강인, ATM과 이적 합의 끝났다!…이적료 170억 확정→2번째 '임대 선수' 지정 논의 막바지

[속보] 이강인, ATM과 이적 합의 끝났다!…이적료 170억 확정→2번째 '임대 선수' 지정 논의 막바지

엑스포츠뉴스 2023-06-08 14:43:08 신고

3줄요약


(엑스포츠뉴스 이현석 기자) 이강인이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개인 합의에는 이르렀다는 스페인 언론의 보도가 등장했다. 

마요르카 핵심 미드필더 이강인은 올 시즌 엄청난 활약으로 라리가를 비롯해, 프리미어리그, 세리에A 등 유럽 주요 구단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이미 여러 구단의 영입 리스트에 오른 것으로 알려진 이강인에게 가장 적극적인 행보를 보인 팀은 단연 아틀레티코다. 지난겨울부터 이강인 영입을 위한 구체적인 제안을 마요르카에 건넨 아틀레티코는 1000만 유로(1400억원) 이상을 쓰지 않을 것이라는 초기 보도에도 불구하고, 이미 1000만 유로 이상의 이적료와 선수 임대 등의 제안을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가운데 이강인이 아틀레티코와 개인 합의는 했으며, 두 구단 간의 협상만 남았다는 소식이 마요르카 현지 매체를 통해 전해져 이강인의 이적이 가까워졌을 가능성이 제기됐다. 



마요르카 매체 '풋볼 데스데 마요르카'는 8일(한국시간) "마요르카는 로드리고 리켈메의 소유권과 두 번째 선수를 요청했다"라고 보도했다. 

풋볼 데스데 마요르카는 "마요르카와 아틀레티코는 이강인 이적을 위한 협상을 계속 진행 중이다. 현재로서는 이강인에 제안을 한 건 아틀레티코가 전부다. 초기 제안은 1200만 유로(170억원)와 선수 임대를 택하는 패키지였고, 여기서 리켈메가 선택됐다"라며 아틀레티코의 제안을 전했다. 

이어 "아틀레티코는 추가적인 경제적 제안을 건네지 않았지만, 마요르카는 움직였다. 그들은 리켈메의 소유권과 두 번째 선수의 임대도 요청했다. 아틀레티코는 리켈메에 바이백(재영입) 조항을 포함했지만, 리켈메를 보낼지를 확정하지 않았다"라며 마요르카가 협상을 위한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풋볼 데스데 마요르카는 두 구단의 협상과 함께, 이강인과 아틀레티코에 대한 이야기도 언급하며 개인 합의에 대해 공개했다. 매체는 "우리가 확인하기로는 이강인과 아틀레티코는 이미 합의한 것으로 알고 있다. 그렇지 않다면 두 구단이 이러한 얘기를 하는 것은 터무니없는 일이다"라며 이강인이 아틀레티코와 개인 합의를 마쳤다고 밝혔다. 

다만 협상에 대해서는 구단간의 의견 차이가 존재하기에 곧바로 이적이 성사되기는 어렵다는 점을 강조하며 "이변이 일어나지 않는 한 이번 주에는 추가 소식은 없을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이강인이 아틀레티코와 개인 합의를 마쳤다는 소식과 함께 마요르카가 아틀레티코와의 협상에서 적극적인 태도를 보이며 이강인 이적이 더욱 가까워진 것으로 예상된다. 

선수로서 한 단계 성장한 이강인이 다음 시즌 라리가 명문에서 활약하며 활약하는 무대의 수준도 끌어올릴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사진=EPA/연합뉴스, 풋볼 데스데 마요르카 캡처, 마요르카 SNS


이현석 기자 digh1229@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