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성능 모두 잡았다"... 갤럭시 A54, '퀀텀4' 이름으로 60만 원대 출시 임박

"보안,성능 모두 잡았다"... 갤럭시 A54, '퀀텀4' 이름으로 60만 원대 출시 임박

하이뉴스 2023-06-07 22:42:00 신고

3줄요약


곧 출시 예정인 갤럭시 A54가 SKT전용폰인 '퀀텀4' 이름으로 탄생한다. 60만 원대로 출시 임박인 갤럭시퀀텀4는 보안,성능을 모두 잡은 것으로 알려져 기대가 커지고 있다.

삼성전자 새 보급형 스마트폰 갤럭시 A54가 이번 달 8일 SKT 전용 양자보안 5G 스마트폰 '갤럭시퀀텀 4'로 출시된다. 제품 출고가는 618,200원(VAT 포함)이다. 갤럭시퀀텀 4는 SKT 전용폰이기에 다른 통신사를 통해서나 자급제용으로 구입할 수 없어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SKT에서 보안을 신경쓰고 갤럭시에서 성능을 잡았기 때문에 보안과 성능 두 마리 토끼를 모두 동시에 잡는 스마트폰으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보안 한층 더 강화


삼성전자
삼성전자


갤럭시퀀텀 시리즈는 SK텔레콤이 4번째로 선보이는 양자보안 스마트폰으로, 양자난수생성(QRNG, Quan-tum Random Number Generator) 칩셋을 탑재했다. 양자난수생성 칩셋은 예측 불가능하고 패턴이 없는 순수 난수를 생성해 인증·금융·메신저 등 보안이 필수적인 서비스를 더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양자보안으로 각종 앱을 보호할 뿐만 아니라 단말 외장 메모리 데이터를 QRNG로 암호화한다.

또 전작과 마찬가지로 상태 바에 양자보안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는 '퀀텀 인디케이터' 알림 기능도 제공한다. '퀀텀 인디케이터' 알림 기능은 ON/OFF가 가능하며 알림 기능의 ON/OFF와 상관없이 QRNG 기능은 시스템 기본 동작으로 상시 유지된다.

 

플래그십 모델에만 적용되던 카메라 탑재


파이낸셜뉴스
파이낸셜뉴스


갤럭시 A54는 지난 3월 갤럭시 A34와 함께 글로벌 출시된 제품으로, 갤럭시 A34 대비 카메라를 강화했다.

먼저 외관을 살펴보면 전면 베젤이 다소 넓어 보급형 스마트폰의 한계를 보여주는 듯 하지만, 갤럭시 S23의 물방울 카메라와 후면 글라스 디자인을 도입해 더 세련된 느낌을 준다.

전작에서 사각형 모양의 카메라 섬 위에 카메라 렌즈가 4개나 탑재돼 다소 투박한 느낌을 줬던 것과 달리 갤럭시퀀텀 4에서는 카메라 섬이 없어지면서 카메라 렌즈도 3개로 줄어들었다.

이에 따라 갤럭시 A54 기반의 갤럭시퀀텀 4는 퀀텀 시리즈 최초로 IP67의 방수방진 기능을 지원하며, 손떨림 방지(OIS)와 갤럭시 S 시리즈와 같은 플래그십 단말에만 적용되던 나이토그래피(야간 저조도 촬영) 지원 카메라를 탑재하여 고품질 사진을 경험할 수 있다.

삼성전자


디자인 또한 갤럭시 S23의 물방울 카메라 및 후면 글라스 디자인을 승계한 프리미엄 디자인을 자랑한다. 5,0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다.

또 6.4인치 FHD+ 슈퍼 능동형 유기발광다이오드(AMOLED) 화면을 비롯 삼성 엑시노스 1380 프로세서, 6기가바이트(GB)/8GB 램, 128/256GB 내장공간, 마이크로 SD카드 슬롯, 안드로이드 13 기반 원 UI 5.1 등을 채용한 것으로 전망된다. 다만 색상은 바이올렛을 제외한 라임, 그라파이트, 화이트 3종으로 출시된다.

 

다양한 혜택, 놓치지 마세요


삼성전자
삼성전자


'갤럭시 퀀텀 4'는 6월 8일부터 전국 공식인증대리점 및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조기 구매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 제공과 더불어 6월 5일부터 9일까지 진행되는 6월 T day Week에는 '퀀텀 4 러키찬스'를 운영한다.

또한 SKT는 IBK 기업은행과 함께 7월 31일까지 '갤럭시 퀀텀 4' 구매 고객 1만 명을 대상으로 '더블안심혜택' 이벤트를 진행한다.

SKT는 6월 1일 2030 고객을 위한 5G 요금제인 '0 청년 요금제'를 공식 출시하는데, '갤럭시 퀀텀 4' 역시 합리적인 가격과 프리미엄급의 성능을 갖춘 만큼 청년 고객들의 많은 선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청년 고객이 선호하는 편의점 혜택부터 우대금리 혜택까지 맞춤형 구매 혜택들이 눈길을 끈다.

문갑인 스마트 디바이스 CT 담당은 "갤럭시 퀀텀 4는 프리미엄급 성능과 강력한 양자보안으로 완성도를 높인 퀀텀 시리즈의 최신작"이라며 "앞으로도 양자보안 기술리더로서 고객의 생활에 안심을 더할 수 있는 양자보안 기술 적용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하이뉴스=김아중 기자]

 

 

 

Copyright ⓒ 하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