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 몰랐던 해외여행 꿀팁"...여행 고수들은 다 안다는 '스톱오버' 여행지 5곳

"나만 몰랐던 해외여행 꿀팁"...여행 고수들은 다 안다는 '스톱오버' 여행지 5곳

여행톡톡 2023-06-07 20:28:25 신고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스톱오버란?

여행지 한 곳 가는 비용으로 두 곳을 갈 수 있다? '원플러스원 투어'의 대명사, '스톱오버'. 스톱오버는 특정 도시를 경유하는 항공편을 이용해, 최종 목적지에 가기 전 경유지에서도 24시간 이상을 보낼 수 있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예컨대 인천에서 출발해 홍콩을 경유해 호주를 가는 스톱오버 항공편을 이용한다면, 호주 뿐 아니라, 홍콩 현지 여행까지 덤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환승과 혼동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스톱오버는 환승에 비해 머무는 시간이 깁니다. 또 하나, 중간에 수하물을 수령해야 한다는 점도 다르죠.

스톱오버는 항공사별로 조건이 다른데요. 대체로 무료이지만, 간혹 따로 비용을 내거나 비자가 있어야 한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스톱오버를 구매하기 위해서는 티켓을 끊은 항공사에게 직접 연락하여 신청하거나, 여행사를 통해 발권 시 한번에 신청하면 됩니다.

한 곳을 덤으로 즐길 수 있어 스톱오버 여행지는 관광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오늘은 대표적인 스톱오버 여행지 5곳을 찍어드리겠습니다. 

 

|베이징

메인 방송사
메인 방송사

미국으로 갈 경우, 가장 싼 경유 방법은 바로 중국을 찍는 것입니다. 스카이스캐너가 조사한 빅데이터에 따르면 일반 경유의 경우 19% 정도가 저렴하지만, 중국 경우 미국행이라면 40% 이상 저렴해집니다.이때 경유할 공항은 베이징입니다.

스톱오버를 미리 신청해두면 베이징 여행도 덤으로 갈 수 있습니다. 화려함의 극치, 자금성과 만리장성, 로맨틱한 스차하이까지. 벌써부터 설레지 않나요? 게다가 스톱오버 때는 72시간 무비자여행도 가능해 베이징을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단, 현재는 무비자 정책이 코로나 이전과 동일하게 시행되고 있지 않는 만큼 해당 항공사 발권 전에 관련 정보를 꼭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홍콩

HOTEL ICON
HOTEL ICON

꼭 홍콩행 티켓을 끊지 않더라도 스톱오버로 홍콩의 야경을 즐길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홍콩을 거점으로 하는 '캐세이퍼시픽'(CATHAY PACIPIC)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코로나 이전 여행고수들의 여행 꿀팁, 1순위 리스트에 올랐던 항목인데요. 캐세이퍼시픽은 홍콩 대표 국적기로서, 경유 대기 시간이 1시간 내로 일정해 큰 불편함 없이 홍콩에서 목표 여행지로 떠나실 수 있습니다.

캐세이퍼시픽 항공편은 대개 출발 시간 최대 1시간 전까지 예약이 가능하며, 홍콩 뿐 아니라 최대 4개의 도시를 여정에 포함할 수 있어 매력적인데요. 홍콩의 야경과 쇼핑 문화를 사랑하신다면 스톱오버 여행지로 꼭 홍콩을 넣으시길 추천 드립니다!

 

|하노이

KYTE TRAVEL
KYTE TRAVEL

동남아시아, 호주 지역으로 여행할 때에는 베트남 항공을 꼭 활용하실 것을 추천 드립니다. 베트남의 경우 특별히 수도인 하노이, 호찌민 두 도시에서 스톱오버가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어떤 항공사를 이용하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스톱오버는 대개 무료입니다. 게다가 맛난 음식과 저렴한 물가가 기다리고 있는 도시가 바로 하노이이기 때문에, 가격 걱정 없이 베트남 여행을 만끽하실 수 있습니다.

하노이는 베트남 커피의 대명사인 콩카페와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호안끼엠 호수로 유명한데요. 만일 스톱오버 여행지로 하노이를 넣으셨다면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싱가포르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스톱오버 여행지 0순위, 싱가포르. 치안 좋고 깨끗하기로 유명해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은데요. 심지어 이곳에는 공짜 시티투어 코스도 있습니다. 공항 인포메이션 센터에서 신청하시면 되는데요.

투어 코스도 다양합니다. 낮에 싱가포르의 랜드마크인 머라이언 공원부터 성 앤드류 성당, 술탄 모스크를 방문하시거나, 밤에 싱가포르의 야경을 장식하는 가든스 바이 더 베이를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반나절 동안 공짜 여행을 즐긴 후에는 보트키 클라키에서 칠리크랩, 카야토스트 등의 싱가포르의 맛난 음식을 즐기시면 됩니다. 원플러스원 여행에 공짜 시티투어 코스까지 있다니, 정말 최고의 스톱오버 여행지 아닐까요?

 

|두바이

KLOOK

슈퍼카 경찰차로 유명한 부의 도시 두바이. 이곳은 골드바 자판기가 등장한 곳으로도 유명한데요. 당연히 스톱오버 여행지로도 으뜸입니다.

tvN 예능프로그램 '꽃할배' 시리즈에서 로마로 향할 때 잠깐 경유한 곳이 바로 두바이입니다. 꽃보다 할배에서 할배들이 분수쇼를 보고, 이서진이 왕족을 만났던 곳이 바로 이곳이니, 그저 TV에 나온 코스대로 따라만 다니셔도 좋습니다.

스톱오버 시간이 길지 않은 경우에는 다운타운 두바이에서 주요 명소를 한 번에 쉽게 방문할 수 있다는 점도 참고 바랍니다. 아랍에미리트의 거대한 도시 두바이에서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Copyright ⓒ 여행톡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