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크원컴퍼니 '블랙핑크 더 게임', 300만 다운로드 돌파 ‘글로벌 흥행’

테이크원컴퍼니 '블랙핑크 더 게임', 300만 다운로드 돌파 ‘글로벌 흥행’

데일리 포스트 2023-06-07 18:56:22 신고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테이크원컴퍼니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테이크원컴퍼니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YG 걸그룹 블랙핑크의 첫 공식 게임 ‘블랙핑크 더 게임’이 글로벌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아이돌 게임 제작사 테이크원컴퍼니는 7일 “육성 퍼즐 SNG 장르의 신작 ‘블랙핑크 더 게임’이 정식 서비스 15일 만에 모바일 양대 마켓 합산 3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블랙핑크 더 게임’은 고퀄리티의 독점 콘텐츠를 활용한 새로운 시도로 블랙핑크의 글로벌 팬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모았다. 이와 동시에 캐주얼 게임 유저들 사이에서는 탄탄한 게임성으로 단순 팬덤 게임이라는 인식을 깨트리며 아이돌 팬과 게이머가 원하는 재미를 동시에 잡았다는 평가를 이끌어냈다.

이 게임의 인기 요인으로는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경영 방식의 육성 시뮬레이션 요소 ▲큰 볼륨을 가지고 있는 새로운 한 붓 그리기 형태의 퍼즐 ▲나만의 아바타로 전 세계 유저와 소통하며 팬덤 문화를 즐기는 ‘블랙핑크 월드’가 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출시 첫 주말에는 전 세계 24개국 애플 앱스토어 전체 게임 분야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테이크원컴퍼니는 “블랙핑크가 직접 가창한 OST의 뮤직비디오를 게임 내 독점 공개 예정”이라며 “이에 따른 지속적인 글로벌 흥행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달 19일 블랙핑크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 게임의 OST 티저 ‘더 걸스(THE GIRLS)’는 유튜브 합산 723만뷰를 돌파했다.

정민채 테이크원컴퍼니 대표는 “단순한 팬덤 게임이라는 인식을 깨뜨리기 위해 콘텐츠와 함께 게임성 강화에 심혈을 기울였다”며 “팬덤 뿐 아니라 일반 캐주얼 유저도 함께 즐길 수 있는 고퀄리티의 게임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테이크원컴퍼니는 ‘블랙핑크 더 게임’ 실물 쿠폰 카드 상품(굿즈)의 예약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Copyright ⓒ 데일리 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