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사이즈 전기 SUV는 이런 모습?” 캐딜락, 리릭 닮은 ‘에스컬레이드 IQ’ 예상도 등장

“풀사이즈 전기 SUV는 이런 모습?” 캐딜락, 리릭 닮은 ‘에스컬레이드 IQ’ 예상도 등장

M투데이 2023-06-07 18:45:43 신고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IQ' 예상도 (출처 : KOLESA.RU)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IQ' 예상도 (출처 : KOLESA.RU)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캐딜락이 올 하반기 선보일 초대형 전기 SUV ‘에스컬레이드 IQ’의 예상도가 등장했다.

에스컬레이드 IQ는 앞서 공개된 캐딜락 ‘리릭’과 ‘셀레스틱’에 이어 세 번째로 출시되는 전기차로, 얼티엄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며 큰 차체로

러시아 자동차 전문매체 KOLESA.RU에 게재된 예상도를 살펴보면,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IQ는 캐딜락 ‘셀레스틱’과 ‘리릭’에 이어 세 번째로 출시되는 전기차로 에스컬레이드 특유의 웅장함과 전기차 전용 디테일이 가미된 것이 특징이다.

전면부는 현행 내연기관 에스컬레이드에 전동화 모델의 미래지향적인 스타일링을 녹여낸 모습이다. 거대한 방패형 그릴 모양의 디지털 패널에는 화려한 조명이 더해졌고, 헤드램프는 버티컬 타입 풀 LED 라이트와 주간주행등이 통합된 형태로 최신 캐딜락 패밀리룩이 적용됐다.

범퍼 하단부 중앙에는 냉각을 위한 사다리꼴 형태 공기흡입구와 크롬 가니쉬가 더해진 프론트립이 돋보인다.

측면부는 에스컬레이드스러운 묵직함이 느껴지지만, 앞서 스파이샷에 포착된 테스트카처럼 한층 날렵한 실루엣을 가진 모습이다. 운전석 앞바퀴 펜더에는 전기 충전구가 마련됐고, 윈도우라인은 C필러 부분의 쿼터글래스에 변화를 줬다. 도어핸들은 공기저항을 줄인 오토플러시 도어핸들이 적용된 모습이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IQ' 예상도 (출처 : KOLESA.RU)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IQ' 예상도 (출처 : KOLESA.RU)

후면부가 가장 파격적인 변화를 거쳤다. 광선검처럼 긴 수직형의 테일램프는 순수 전기차 셀레스틱과 리릭처럼 D필러를 파고든 ‘L'자형태가 색다른 느낌을 준다. 또 좌우가 연결된 커넥티드 스타일에 안쪽 그래픽도 점선 패턴으로 미래지향적인 분위기다.

리어범퍼 양 끝에는 에어덕트로 보이는 디테일과 수직형 램프가 일체형으로 디자인됐다. 번호판은 테일게이트 중앙에 위치했고, 리어범퍼는 하단 디퓨저까지 클래딩으로 차분하게 마감됐다.

실내 예상도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GMC 허머 EV보다 더욱 호화롭게 꾸며질 것으로 알려졌다. 캐딜락 플래그십 SUV인 만큼 셀레스틱이나 리릭 못지않은 고급감과 첨단사양 등을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

에스컬레이드 IQ는 얼티엄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며, 풀사이즈 SUV답게 여유로운 실내공간과 트리플 모터 기반의 강력한 성능, 긴 주행거리를 확보할 것으로 예상된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IQ는 올 하반기 공개될 예정이며, 현재 판매되고 내연기관 에스컬레이드와 병행 판매된다.

Copyright ⓒ M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