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전기차가 따로 없네"... 스마트한 폴스타, 이젠 주행거리까지 늘려주나?

"애플 전기차가 따로 없네"... 스마트한 폴스타, 이젠 주행거리까지 늘려주나?

오토트리뷴 2023-06-07 17:56:44 신고

[오토트리뷴=최현진 기자] 폴스타가 무선 업데이트(OTA)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주행거리 어시스턴트 앱과 애플 카플레이의 주요 기능 개선 및 적용 범위 확대가 이루어졌다. 폴스타 차주는 별도의 서비스센터 방문 없이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다. 

▲지도 적용 범위와 멀티미디어 기능이 확대된 애플 카플레이(사진=폴스타)
▲지도 적용 범위와 멀티미디어 기능이 확대된 애플 카플레이(사진=폴스타)

폴스타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주행거리 어시스턴트 애플리케이션의 알고리즘을 새로 설정했다. 이를 통해 운전자 행동을 기반으로 순간 에너지 소비량 표시부터 최근 20km부터 100km까지 주행 구간별 에너지 소비 그래프를 띄워준다. 다양한 변화에 따른 정보를 운전자에게 제공해 전비와 주행거리 향상에 도움을 주는 것이다.

또한 애플 카플레이는 애플 맵을 통한 내비게이션을 디지털 계기판에 표시한다. 이와 함께 재생/일시 정지 및 다음/이전 버튼의 홈 화면 표시, 미디어 정보의 홈 화면 표시, 스티어링 휠 버튼을 통한 통화 제어 등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이는 기능을 확장했다.

▲주행거리 어시스턴트 애플리케이션 기능 개선 및 강화(사진=폴스타)
▲주행거리 어시스턴트 애플리케이션 기능 개선 및 강화(사진=폴스타)

폴스타 관계자는 “고객들이 무선 업데이트를 얼마나 기대하는지 잘 알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는 새로운 기능과 개선 사항으로 호평받을 것이라고 확신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는 폴스타2가 국내에 출시된 이후 8번째로 진행된 업데이트다. 현재까지 추가 또는 개선이 이뤄진 항목은 총 38개다. 아울러 앱스토어 오픈과 OTT 플랫폼, 인 카 페이먼트, 인터넷 브라우저 등 하반기 업데이트도 예고했다.

chj@autotribune.co.kr

Copyright ⓒ 오토트리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