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리아, PC판 출시 10년 만에 한국어 공식 지원한다

테라리아, PC판 출시 10년 만에 한국어 공식 지원한다

게임메카 2023-06-07 16:39:17 신고

▲ 개발진이 공개한 테라리아 PC 한국어 버전 스크린샷 (사진출처: 스팀 공식 페이지)

2011년 5월에 출시되어 특유의 도트 그래픽에 전투, 파밍, 제작이 절묘하게 결합된 게임성으로 큰 인기를 끌어온 테라리아에 희소식이 전해졌다. PC 버전 출시 약 10년 만에 개발사에서 한국어 공식 지원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힌 것이다.

테라리아 개발사인 리-로직(Re-Logic)은 지난 6일, 스팀 공식 페이지를 통해 한국어 추가 업데이트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게임 내 아이템 중 하나인 듀렌달 설명을 한국어로 번역한 모습을 촬영한 스크린샷을 공개했는데, ‘넉백’을 ‘밀쳐내기’로 번역하는 등 영문 발음을 한국어로 옮기는 것을 넘어 언어에 맞춰 번역하는 방향으로 진행된 것으로 보인다.

한국어 추가 작업에 대해 제작진은 “텍스트가 UI를 넘지 않도록 많은 부분을 확인했고, 꽤 좋은 위치에 있다”라며 “단계를 완료하기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지만 더 추가하고 싶은 부분, 버그 수정 등을 포함해 마무리 작업에 대해 살펴보고 있다. 곧 업데이트 시점을 공개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설명했다.

테라리아는 콘솔 버전은 한국어를 지원했으나, PC 버전에서는 아니었다. PC 버전 유저 한국어 패치가 오래 전에 배포됐으나, 개발사에서 공식 지원하는 것은 국내 게이머 입장에서 또 다른 의미로 다가온다. 제작진 역시 “5월의 화두는 현지화였다. 완전히 새로운 문자와 신규 언어 3개를 추가하는 것은 쉬워 보이지만 꽤 큰 작업이다”라고 언급했다.

10년 만의 한국어 추가 소식에 대해 화두에 오른 또 다른 부분은 오래 전에 출시된 게임임에도 여전히 업데이트가 이어지고 있다는 점이다. 특히 2020년 5월에 ‘마지막’이라고 공언한 업데이트 이후에도 작년에 넷플릭스 드라마 기묘한 이야기가 생각나는 ‘뒤집힌 세계’와 비슷한 리믹스 시드를 추가하는 등 꾸준한 후속지원을 보여주고 있다. 실제로 테라리아는 최근 30일 스팀 유저 평가에서 리뷰 수 1만 257개에 ‘압도적으로 긍정적’을 기록 중이다.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