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 부호 탈환"... 일론 머스크가 선택한 차량들 라인업

"세계 최고 부호 탈환"... 일론 머스크가 선택한 차량들 라인업

하이뉴스 2023-06-05 23:08:00 신고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가 또 다시 세계 최고 부호로 등극하며, 그가 선택한 차량들 라인업이 주목을 끌고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최근 경쟁자이자 프랑스 명품 브랜드 루이비통 모에헤네시(LVMH)의 베르나르 아르노 회장을 누르고 전세계 부자 1위 자리를 탈환했습니다. 

머스크와 아르노 회장은 지난 6개월간 세계 최고 부자 자리를 두고 1위 2위를 다투었는데, 테슬라 주가가 회복세를 보이는 와중에 LVMH의 주가가 하락세를 이어가면서 하루만에 110억 달러(한화 약 14조 6천억 원) 날아갔습니다. 계속 되는 경기 침체로 인해 주가가 하락한 것입니다. 이로써 머스크가 다시 1위의 자리를 되찾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로 인해 테슬라와 더불어 자동차 마니아로 알려진 그가 직접 타고 다니며 선택한 차량들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자동차 마니아가 세계 최고 부호가 되기까지


테슬라 자동차
테슬라 자동차


2003년에 일론 머스크, JB 스트라우블, 마틴 에버하드에 의해 설립된 테슬라는 미국의 전기 자동차 및 태양광 패널 제조업체입니다.

2008년에는 첫 번째 전기 자동차인 로드스터를 출시하였고, 이후에는 모델 S, 모델 X, 모델 3, 모델 Y를 출시하며 전기 자동차의 대중화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전기 자동차는 그들의 디자인과 기술적인 측면에서 독특하며, 머스크는 이러한 디자인에 직접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머스크는 전기 자동차를 통해 세상을 변화시키고자 하는 열망을 갖고 있습니다. 전기 자동차는 화석 연료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대기 오염을 줄일 수 있으며, 연료비가 저렴하고 유지 보수가 쉬워 경제적입니다. 따라서 머스크는 테슬라의 전기 자동차가 대중화되어 지구를 더 나은 곳으로 만들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머스크는 어린 시절부터 자동차에 관심이 많았으며, 고등학교 시절부터 자동차 수리 및 개조를 즐겼는데, 이러한 열정과 관심이 테슬라의 창업과 전기 자동차 개발에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978년식 BMW 320i


1978년식 BMW 320i
1978년식 BMW 320i


이 차량은 1978년에 생산된 BMW 320i로, 일론 머스크가 처음으로 구입한 차량 중 하나입니다. 상태는 그다지 좋지 않았지만, 머스크가 직접 수리하여 사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차량은 전통적인 BMW 디자인과 주행 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선명한 조명 시스템과 독특한 인테리어 디테일이 특징입니다.

 

1967년식 E-Type Jaguar


1967년식 E-Type Jaguar
1967년식 E-Type Jaguar


이 차량은 1967년에 생산된 E-Type Jaguar로, 재규어(Jaguar)가 제조한 전설적인 스포츠카입니다.

아름다운 디자인과 뛰어난 성능으로 인기를 끌었으며, 일론 머스크도 젊은 시절에 이 차량을 보고 사야겠다고 결심했다고 합니다.

머스크는 이 차량을 구매하여 사용했으나, 재규어의 잔고장 때문에 폐차하게 되었습니다.

 

맥라렌 F1


맥라렌 F1
맥라렌 F1


맥라렌 F1은 일론 머스크가 Paypal을 매각한 후 억만장자가 된 뒤 구매한 차량입니다.

이 차는 1992년부터 1998년까지 생산된 영국의 스포츠카로, 최고 속도가 386km/h에 이르는 성능을 자랑했습니다.

맥라렌 F1은 전 세계에서 단 106대만 생산되었으며, 현재도 세계에서 가치 있는 스포츠카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머스크는 맥라렌 F1을 타고 운전 중 사고를 당하게 되어 폐차하였습니다.

 

아우디 Q7


아우디 Q7
아우디 Q7


아우디 Q7은 아우디에서 생산하는 대형 SUV로,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우수한 주행 성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이 차를 가장 최악의 차 중 하나로 꼽았는데, 뒷좌석이 좁아 정상인도 난쟁이가 되어야 탈 수 있다고 비판한 적이 있습니다.

이 차량의 문 디자인이 일론 머스크에게 테슬라의 팔콘 윙 도어를 탑재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BMW M5 커스텀


BMW M5 커스텀
BMW M5 커스텀


BMW M5 커스텀은 BMW의 고성능 세단으로 뛰어난 성능과 디자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차량은 외관, 내부, 엔진 등 다양한 부분을 개조할 수 있는 차량으로, 바디킷, 휠, 타이어, 스포일러 등의 외부 요소와 시트, 스티어링 휠, 계기판 등의 내부 요소를 교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엔진 출력을 높이거나 배기음을 개선하는 등의 개조도 가능합니다.

BMW M5 커스텀은 다양한 커스텀 옵션을 통해 개인의 취향에 맞는 차량으로 만들 수 있어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이 차량은 2007년에 일론 머스크가 소유했던 BMW M5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BMW M5 커스텀은 고성능과 개조 가능성을 결합한 매력적인 차량으로, 자동차 애호가들에게 특별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포르쉐 911


포르쉐 911
포르쉐 911


포르쉐 911은 독일의 자동차 제조사인 포르쉐에서 생산하는 스포츠카로, 뛰어난 주행 성능과 독특한 디자인으로 유명합니다.

이 차량은 곡선적인 바디라인과 특징적인 향로탑(Targa) 모델 등으로 알려져 있으며, 전통적인 디자인 요소를 유지하면서도 다양한 세대와 모델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포르쉐 911은 긴 보닛과 짧은 트렁크, 낮은 지상고가 특징으로, 단순하면서도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전해줍니다.

이 차량은 스포츠카 디자인의 기준이 되는 모델로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포르쉐 911은 뛰어난 주행 성능과 독보적인 디자인을 결합하여 스포츠카 애호가들의 꿈과 열정을 자극하고 있습니다.

특히 자동차 애호가들에게 독특한 매력을 제공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포르쉐 911은 일론 머스크가 2012년 경에 소유했던 차량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로터스 에스프리 잠수함 카


로터스 에스프리 잠수함 카
로터스 에스프리 잠수함 카


로터스 에스프리 잠수함 카는 영국의 자동차 제조사인 로터스(Lotus)에서 생산한 특별한 차량입니다.

이 차량은 제임스 본드 시리즈 영화인 '007 나를 사랑한 스파이'에서 유명해진 차로 알려져 있으며, 2013년 일론 머스크가 경매를 통해 93만 달러(한화 약 12억 3,000만 원)을 지불하여 구매한 차량입니다.

로터스 에스프리 잠수함 카는 로터스의 스포츠카인 로터스 에스프리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도로에서 주행이 가능한 일반적인 자동차로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필요할 때에는 잠수함으로 변신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차량은 영화 속에서 화려한 액션 장면과 함께 주목받았으며, 독특한 디자인과 다재다능한 기능으로 많은 이들의 꿈과 상상력을 자극하고 있습니다.

 

포드 모델 T


포드 모델 T
포드 모델 T


미국의 자동차 회사인 포드가 1908년부터 1927년까지 생산한 역사적인 자동차로 알려져 있습니다.

포드 모델 T는 대중화된 자동차로서 제조 공정과 가격 정책에서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온 모델로 유명합니다.

이 차량은 이전까지는 고가로 제작되던 자동차를 대중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함으로써 자동차 보급을 이루는 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포드 모델 T는 그 특별한 역사와 혁신성으로 인해 박물관에서도 종종 볼 수 있는 전설적인 차량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차량은 일론 머스크가 직접 소유한 것은 아니지만, 일론 머스크는 2017년에 트위터를 통해 포드 모델 T를 소개하면서 자신의 절친한 친구에게 선물하기 위해 구입했던 사실을 알려주었습니다.

헨리 포드의 걸작으로 알려진 이 차량은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스페이스x 테슬라 로드스터


스페이스x 테슬라 로드스터
스페이스x 테슬라 로드스터


일론 머스크가 설립한 두 회사인 스페이스X와 테슬라가 협력하여 개발한 차량으로, 전기 자동차의 가능성을 보여준 모델로 평가받고 있는 차량이 있습니다.

이 차량은 1회 충전으로 321km의 주행 거리를 제공하며, 제로백 가속 시간은 3.7초, 최고 속도는 330km/h에 이릅니다.

이러한 우수한 성능을 자랑하며, 전기 자동차의 대중화에 크게 기여했으며, 테슬라 모터스를 전기 자동차 산업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게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일론 머스크가 소유했던 이 차량은 2018년에 팔콘 헤비 로켓에 실려 우주로 발사되어 현재는 태양 주위를 공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우주로 발사된 로드스터는 최초로 우주로 발사된 자동차로서 역사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앞으로 많은 세월 동안 태양을 공전할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테슬라 모델 S 퍼포먼스


테슬라 모델 S 퍼포먼스
테슬라 모델 S 퍼포먼스


소개할 차량은 테슬라 모델 S 퍼포먼스입니다. 이 차량은 테슬라의 고성능 전기 세단으로, 놀라운 가속력과 주행 성능을 제공하는 모델입니다.

1회 충전으로 475km의 주행 거리를 이동할 수 있으며, 제로백 가속 시간은 2.3초, 최고 속도는 262km/h에 달합니다.

이 모델은 전기 자동차의 혁신과 성능을 결합하여 고속 주행과 장거리 주행에 최적화된 성능을 발휘합니다.

또한, 이 모델은 테슬라의 자율 주행 기능인 "오토파일럿(Autopilot)"을 지원하여 일부 조건에서 자동 주행이 가능합니다. 이 모델은 일론 머스크가 소유한 차량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테슬라 모델 3


테슬라 모델 3
테슬라 모델 3


테슬라 모델 3은 테슬라 모터스가 생산하는 전기 자동차로, 뛰어난 주행 범위와 혁신적인 기술이 특징입니다.

이 차량은 1회 충전으로 423km의 주행 거리를 제공하며, 제로백 가속 시간은 3.5초이고 최고 속도는 250km/h입니다.

더불어 테슬라의 Supercharger 충전 네트워크 시스템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널리 퍼져있어 짧은 시간 내에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또한, 테슬라 모델 3은 테슬라의 양산 차량 중에서 가장 저렴한 가격대에 속하므로 대중적인 전기차로 입지를 굳혔으며,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모델입니다.

 

테슬라 모델 X


테슬라 모델 X
테슬라 모델 X


테슬라 모델 X는 테슬라가 생산하는 전기 SUV로,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뛰어난 성능이 결합된 모델입니다.

테슬라의 첫 번째 전기 SUV인 이 차량은 제로백 가속 시간이 2.9초이고, 최고 속도는 250km/h입니다. 또한, 최대 주행 거리는 475km를 자랑합니다.

테슬라 모델 X는 5인승과 7인승 모델로 출시되며, 7인승 모델은 3열 시트를 제공하여 보다 넓은 실내 공간을 자랑합니다.

이러한 특징으로 인해 일론 머스크 역시 자녀들과 함께 다닐 때 주로 모델 X를 이용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테슬라 사이버트럭


테슬라 사이버트럭
테슬라 사이버트럭


테슬라 사이버트럭은 테슬라가 개발한 혁신적인 풀사이즈 전기 픽업 트럭으로, 독특한 외관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 차량은 스테인리스 스틸로 만들어진 바디가 특징이며, 방탄 기능을 갖추고 있어 외부 충격에 강하고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출시는 예정되어 있으나, 이전에 여러 차례 출시 일정이 연기되어 현재 정확한 출시 일정은 알려지지 않은 상태입니다.

초기에는 2023년에 출시될 예정이었으나, 변경된 일정에 따라 출시일이 미정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하이뉴스=김준 기자]

Copyright ⓒ 하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