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주째 '중국 구금' 손준호… 축협, 현지로 변호사·직원 급파

3주째 '중국 구금' 손준호… 축협, 현지로 변호사·직원 급파

머니S 2023-06-01 18:06:20 신고

3줄요약
대한축구협회(KFA)가 중국 공안에 연행돼 구금 중인 손준호(31·산둥)에 대한 정확한 상황을 파악하기 위해 현지에 직원을 급파했다.

대한축구협회 관계자는 1일 "전한진 경영본부장과 사내 변호사가 오늘 오전 중국으로 출국했다"며 "중국축구협회 사무차장과 현지 변호사 등을 만나 이번 사건에 대한 정확한 사안을 파악하는 데 집중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손준호는 지난달 12일부터 중국 랴오닝성 공안 당국에서 구금 상태로 조사를 받고 있다. 지난달 17일 한국 영사가 접견으로 손준호와 만났지만 사건에 대해 언급할 수 없었다. 손준호의 정확한 구금 사유도 알지 못한 채 어느덧 3주 가까운 시간이 흘렀다. 손준호는 수뢰죄 혐의로 형사 구류된 것으로 알려졌으나 공식 입장은 나오지 않았다.

답답한 상황이 이어지자 전한진 본부장과 변호사가 입국 사증(비자)을 신청해서 이날 오전 중국 현지로 떠났다. 이들은 중국에서 손준호가 어떠한 혐의로 구금돼 수사받고 있는지를 확인하는 데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또 주중 한국대사관 등의 협조를 얻어 손준호와의 접견도 시도해 볼 예정이다.

대한축구협회 관계자는 "현재까지 중국축구협회의 반응을 봤을 때 쉽지 않아 보인다"면서도 "일단 현지로 가 선수를 돕겠다. 다양한 루트를 통해 어떠한 이유로 구금됐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손준호의 6월 A매치 출전은 사실상 물 건너갔다. 대한축구협회 관계자는 "지금 대표팀 차출을 논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다. 일단 구금돼 수사받는 선수의 정확한 상태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