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리오, 법인·기관 대상 가상자산 세무 특강 진행

델리오, 법인·기관 대상 가상자산 세무 특강 진행

경향게임스 2023-06-01 14:00:40 신고

델리오가 가상자산사업자 및 가상자산을 다루는 기업 관계자들을 위한 ‘가상자산사업자 세무 실무 특강’를 진행한다고 6월 1일 밝혔다.
 

제공=델리오 제공=델리오

이번 강연은 최근 가상자산을 보유하거나 운용하는 기업이 점차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회계 담당자들을 위한 실무에 초점이 맞춰졌다. 현재 가상자산사업자 및 가상자산 보유 기업은 법인세법과 기업회계기준에 따라 재무제표 작성 및 법인세 신고를 해야 하지만 기업 실무자들은 새로운 자산인 가상자산에 대한 처리에 난항을 겪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에 델리오는 가상자산 전문 세무사인 권인욱 세무사와 함께 현직자들을 위한 특강을 마련했다.

델리오의 ‘가상자산사업자의 세무 실무 특강’은 오는 14일 오후 7시부터 약 2시간에 걸쳐 대치동에 위치한 ‘델리오 라운지’에서 진행된다. 강연은 △사업초기세팅 △부가가치세 △매출 및 비용 △취득 및 평가 △국제거래 등으로 구성된다. 가상자산사업자 및 관련 기업에 재직 중인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델리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권인욱 세무사는 “개인의 과세와 달리 기업의 가상자산 세무 처리는 현재도 진행 중이지만 많은 실무자들이 가상자산 세무에 대한 교육이 부족해 고충을 겪고 있다”며 “이번 델리오 아카데미를 통해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델리오는 지난해 국내 최초로 가상자산 시장에 올바른 정보 제공과 시장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델리오 위클리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개설, 가상자산을 비롯한 다양한 커리큘럼을 제공해왔다. 지난 4월 시즌1을 종료하고 오는 7일 ‘크립토 아시아시장에 주목하다’를 주제로 시즌2를 시작할 예정이다. 새롭게 시작되는 델리오 아카데미 시즌2는 가상자산 전문가들을 필두로 크립토 전문 아카데미로 개편 운영될 예정이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