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어파이낸스, 업비트 내 최고 ‘주간 상승률’ 기록

리니어파이낸스, 업비트 내 최고 ‘주간 상승률’ 기록

경향게임스 2023-06-01 13:51:10 신고

‘리니어파이낸스’는 금일인 6월 1일을 기준으로 최근 일주일간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인 업비트에서 가장 높은 주간 상승률을 기록 중인 것으로 밝혀졌다. 지난주의 경우 ‘알파’가 119.66%의 주간상승률을 기록하며 업비트 내 1위를 차지했다.
 

업비트 업비트

‘리니어파이낸스’ 시세는 최근 일주일에 걸쳐 100.00% 늘어났다. ‘리니어파이낸스’는 빠르게 거래를 생성하고 다양한 가상화폐 자산들을 관리하려는 목적으로 만들어진 다중 체인 탈중앙화 합성자산 프로토콜인 리니어파이낸스에서 사용되는 가상화폐다.
업비트는 리니어파이낸스가 바이낸스스마트체인(BSC) 기반으로 거래되지만 이더리움 체인과도 연결고리가 있어 다양한 종류의 탈중앙화금융(DeFi, 디파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리니어파이낸스’ 가상화폐는 네트워크 내 의사결정(거버넌스) 투표, 예치(스테이킹), 자산 합성의 기초 담보물, 유동성 채굴 등에 사용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리니어파이낸스’의 가격 상승은 오는 6월 7일(현지시간)으로 예정된 프로젝트 자유 질의응답(AMA) 행사 개최 등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트위터 등 인터넷 일각에서는 ‘리니어파이낸스’의 가격 상승이 금일부터 열리는 홍콩 가상화폐 시장 라이선스 제도와 관련이 있다는 분석도 나왔다.
 

리니어파이낸스 리니어파이낸스

‘그래프’, ‘오션프로토콜’, ‘솔라’, ‘리플’은 ‘리니어파이낸스’의 뒤를 이어 주간 상승률 2위부터 5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최근 일주일간 각 자산 시세 상승률은 22.60%, 16.75%, 12.69%, 12.36%로 나타났다.
최근 ‘오션프로토콜’ 시세 오름세는 금일 서울에서 열리는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 인 서울’ 행사 후원에 반응한 것으로 풀이된다. 오션프로토콜 프로젝트팀은 블록체인 개발자 커뮤니티인 ‘안탈파랩스(Antalpha Labs)’가 주최하는 행사인 ‘인공지능+웹3 데이(AI+Web3 Day)’의 후원사로 참여한다.
‘어드벤처골드’, ‘인젝티브’, ‘랠리’, ‘마스크네트워크’, ‘래디클’ 가상화폐는 각각 주간 상승률 6위부터 10위를 차지하고 있다. 최근 일주일 동안 6위부터 10위까지의 가상화폐 가격은 평균 10.01% 상승했다. 6위부터 10위까지 가상화폐의 주간 상승률은 직전 주간 대비 0.68% 증가했다.
 

 ‘인공지능+웹3 데이(AI+Web3 Day)’ 행사(사진=트위터/ 오션프로토콜) ‘인공지능+웹3 데이(AI+Web3 Day)’ 행사(사진=트위터/ 오션프로토콜)

한편 업비트의 원화 거래 마켓 내 가상화폐만 따졌을 땐 주간 상승률 순위에 변동이 있었다.원화 마켓 내 ‘주간상승률’ 순위는 ‘솔라’, ‘리플’, ‘마스크네트워크’, ‘솔라나’, ‘스텔라루멘’, ‘앱토스’, ‘이오스’, ‘샌드박스’, ‘밀크’, ‘비체인’ 순으로 구성됐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