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는 그룹 연구소를 하나로 통합해 연구개발센터 'bhc그룹 R&D 센터' 개소식을 열고 운영에 들어간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개소한 bhc그룹 R&D 센터는 잠실 롯데월드에 위치했다. 이번에 새롭게 가동하는 bhc그룹 R&D 센터의 규모는 총면적 약 1065㎡(322평)이다.
bhc그룹 R&D 센터에는 자사의 연구개발 인력이 한곳에 모여 활동하게 된다. 분야별 연구원들은 토론과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협업 체계를 구축한다.
bhc그룹 R&D 센터는 각 브랜드의 특성에 맞춰 최적화된 독자적인 랩(LAB) 4곳을 새롭게 구성해 전문성을 강화했다.
bhc치킨 랩의 경우 배합실과 조리실을 구분하여 소스 및 파우더 개발의 효율성과 집중도를 높였으며 아웃백과 슈퍼두퍼 역시 각각의 랩을 별도 운영한다. 큰맘할매순대국, 창고43 등의 한식 메뉴를 선보이는 랩도 별도 운영된다.
각 랩에는 브랜드별 메뉴 개발에 최적화된 최신 연구 장비를 도입했다. 연구원 사무공간, 메뉴 시연과 테스트를 할 수 있는 별도의 공간, 가맹점주들과 임직원 교육장 등 공간 운영 효율성을 높였다.
오는 7월 bhc그룹 R&D 센터에서는 '아웃백 쿠킹 클래스'가 예정됐다. 아웃백 쿠킹 클래스에서는 가족들과 함께 스테이크 등의 메뉴들을 직접 만들어 보고 브랜드 철학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할 예정이다.
bhc그룹은 'Better & Happier Choice'라는 그룹 철학을 담아 사랑하는 이들과의 행복한 경험을 한다는 취지로 보유 브랜드의 고객 체험 프로그램을 본 연구소를 통해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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