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가, 다이어트 외에도 건강 효과 대단해

요가, 다이어트 외에도 건강 효과 대단해

3분건강상식 2023-05-30 16:43:31 신고

요가는 고대 인도에서 시작된 신체적, 정신적, 영적인 실천법으로, 몸과 마음, 정신을 하나로 연결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요가는 운동, 명상, 호흡법, 생활 지침 등 여러 요소로 구성되어 있으며, 최근 몇 년 동안 건강과 ‘웰니스’를 증진하는 수단으로서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죠. 오늘은 요가의 효과와 함께 주의사항을 알아보겠습니다.

요가의 건강 효과

1. 스트레스 감소
요가는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적인 방법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요가는 몸과 마음을 집중시키는 데 도움이 되며, 이는 스트레스와 불안을 줄이고 마음의 평온함을 증진시킵니다.

2. 유연성 증진
요가 자세들은 근육과 관절의 유연성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는 나아가 통증 감소, 근육의 힘과 균형을 향상시키며, 부상 위험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3. 근력 향상
요가는 몸의 여러 근육 그룹을 작동시키는 동시에, 근력을 높이고 체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근력 향상은 일상생활에서의 활동을 더욱 쉽게 해주죠.

4. 호흡법 향상
요가는 호흡에 집중하는 것을 강조하는데요. 이를 통해 호흡법이 개선되고, 폐활량이 향상되며,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5. 심장 건강 증진
규칙적인 요가의 실천은 혈압을 낮추고 심장 건강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심장병 위험 요소를 줄이는 데도 효과적입니다.

6. 수면 품질 향상
요가는 수면 품질을 개선하고, 수면 이상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요가에 포함된 명상과 호흡법은 마음을 진정시키고, 수면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죠.


요가 주의사항

대부분의 사람이 요가를 안전하게 실천할 수 있지만, 특정 건강 문제가 있는 사람들은 전문가와 상의한 후에 요가를 시작해야 합니다. 또한, 초기에는 전문가의 지도하에 요가를 배우는 것이 좋습니다. 정확한 자세와 호흡법을 배우는 것은 요가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부상을 방지하는데 중요하기 때문이죠.


이처럼 요가는 몸과 마음을 동시에 훈련시키는 통합적인 건강 접근법입니다. 이를 통해 스트레스 감소, 유연성 향상, 근력 강화, 호흡법 개선, 심장 건강 증진, 수면 품질 향상 등 다양한 건강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사진 출처 펙셀스

Copyright ⓒ 3분건강상식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